50번째 생일 맞은 할머니 바비인형

2009-03-09 アップロード · 1,106 視聴


(서울=연합뉴스) 한결같은 미모로 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는 바비인형이 오늘(9일)로 탄생 50년을 맞았습니다.

미국 장난감 제조업체 마텔이 제작한 바비인형은 1959년 3월 9일 뉴욕에서 바버라 밀리센트 로버츠라는 이름으로 출시된 이후 완벽한 몸매와 세련된 패션 감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첫해에만 30만개가 팔리는 대성공을 거두며 승무원부터 대통령 후보까지 다양한 직업군을 소화해 당당한 커리어 우먼을 지향하는 10대 소녀들에게 선망의 대상으로 떠올랐습니다

유연한 몸매와 움직이는 허리 심지어 배꼽까지 가지며 진화했으며 그 인기는 바비의 집, 자동차, 화장품의 출시로 이어졌습니다.

하지만 인형계의 여왕 바비인형도 50년이 지난 지금 젊은 경쟁자들에게 왕위를 내줄 위기에 놓였습니다.

비디오 게임과 같은 새로운 놀이도구의 출현으로 인형에 대한 관심이 줄어든 데다 MGA 엔터테인먼트의 브랏츠 인형이나 월트디즈니의 한나 몬태나 인형의 공세가 점점 거세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비현실적으로 긴 다리와 가는 허리, 글래머러스한 몸매는 페미니스트들의 단골 공격대상이었고 과학자들은 그녀의 과장된 몸매 비율이 소녀들에게 날씬함에 대한 강박관념을 심어준다고 비판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비판과 위기 속에도 마텔사는 최근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를 본 딴 바비인형을 만들기도 했습니다.

또 바비인형 출시 50주년을 맞아 중국 상하이에 바비의 집이란 이름의 6층짜리 최고급 매장을 연 데 이어 캘리포니아 말리부에서 하이디 클룸 등 유명인들을 초대, 기념 파티를 개최하기로 했습니다.
think2be@yna.co.kr
영상편집 : 권동욱 기자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50번째,생일,맞은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3,010
全体アクセス
15,962,904
チャンネル会員数
1,833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24:26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 (오전)
8年前 · 29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