끊이지 않는 자살..장자연 이어 이창용까지

2009-03-12 アップロード · 372 視聴


(서울=연합뉴스) 전현우 기자 = 연예인의 자살이 끊이지 않는 가운데 오늘 오전 트로트 가수 이창용씨가 경기도 고양시 자택에서 자살한 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더하고 있습니다.

작년 탤런트 안재환씨가 차량 안에서 숨진 채 발견된 후 최진실, 김석균, 장자연, 이창용씨까지 연예인들의 자살은 끊이지 않고 이어지고 있습니다.

아파트 욕실에서 목을 매 숨진 채 발견된 이창용씨는 최근 경기 불황으로 사업에 실패한 것을 비관해 자살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최근 단기간에 이처럼 많은 연예인들이 잇따라 스스로 세상과 등을 지는 일이 발생해 연예계는 공황에 가까울 정도로 충격과 슬픔에 빠져있습니다.

일부에서는 유명인을 뒤쫓는 모방 자살을 뜻하는 베르테르 효과가 연예계에 퍼지는 것이 아닌지 우려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인터뷰 홍강의 한국자살예방협회 회장 : 생명은 정말 소중하기 때문에 어떤 역경이나 위기에서도 지켜야 한다.우선, 가족과 친지, 동료 등이 그들의 고민을 신경쓰고 반응을 보여주고 도와주려는 노력이 너무 없었다.

연예인의 경우 대중적인 인기가 높은 유명인이라는 점에서 마음속 갈등을 누구에게 털어놓기 힘들고, 걱정을 감추고 살아야 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자살 환경에 노출되기 쉽다는 시각이 많습니다.

올해만도 벌써 세 번째 연예인 자살소식이 전해지면서 동조자살이나 모방자살로 인해 더 많은 희생자가 생기지 않을까 우려하는 목소리도 커지고 있습니다.

ddwine@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끊이지,않는,자살장자연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031
全体アクセス
15,959,961
チャンネル会員数
1,795

연예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03

공유하기
클릭뉴스 수영 막말논란
8年前 · 443 視聴

01:13

공유하기
클릭뉴스 탁재훈
8年前 · 428 視聴

01:00

공유하기
클릭뉴스 화요비 열애
8年前 · 106 視聴

00:56

공유하기
클릭뉴스 주아민
8年前 · 2,039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