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자치경찰 주민봉사대 출범

2009-03-17 アップロード · 52 視聴


(제주=연합뉴스) 김호천 기자 = 제주시 자치경찰대의 업무를 지원할 주민봉사대가 17일 출범했다.

제주시 자치경찰대는 이날 오전 청사 광장에서 52명의 주민봉사대가 참가한 가운데 자치경찰 주민봉사대 발대식을 가졌다.

주민봉사대는 발대식에서 "자치경찰과 함께 주민생활에 밀접한 치안업무를 공동으로 수행하면서 지역주민에게 봉사하고 질 높은 치안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결의했다.

주민봉사대원들은 앞으로 제주시 관내 24개 읍.면.동을 4개 지역으로 나눠 자신의 주거지 일대에서 축제 등의 행사가 열릴 때 자치경찰과 함께 교통관리와 질서유지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또 불법 주.정차 단속활동과 산림.환경 훼손, 부정.불량식품 유통 단속활동을 지원하고, 학교 주변과 공원 순찰, 어린이 안전 귀가 지도, 교통질서와 기초질서 지키기 캠페인, 불합리한 교통안전시설 모니터링 활동 등을 전개한다.

주민봉사대원들에게 자치경찰 마크가 새겨진 노란색 조끼와 모자, 수신호용 봉, 호각, 장갑 등이 지급되며 1일 4시간 이상 활동할 경우 교통비와 식사비조로 2만원이 지급된다.

강택종(51.제주시 아라동) 주민봉사대장은 "평소에 내 고장은 내가 지킨다는 신념을 가지고 살아왔다"며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는 모든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솔선수범하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김영자(56.제주시 삼양동) 대원은 "현재 삼양동에서 통장으로 활동하고 있는데 이제 주민봉사대 제3지역 대장을 맡아 활동을 하게 됐다"며 "자치경찰 활동에 많은 도움이 되도록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다짐했다.

khc@yna.co.kr

촬영,편집: 홍종훈VJ (제주취재본부)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제주시,자치경찰,주민봉사대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19
全体アクセス
15,977,962
チャンネル会員数
1,894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23:45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 (오전)
8年前 · 15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