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단자살 여행 다룬 코믹 뮤지컬

2009-03-17 アップロード · 64 視聴


핀란드 소설 각색한 기발한 자살여행



(서울=연합뉴스) 김희선 기자 = 집단자살 여행이라는 독특한 소재를 다룬 뮤지컬 기발한 자살여행이 3월17일부터 4월19일까지 두산아트센터 연강홀 무대에 오른다.

이 작품은 핀란드 소설가 아르토 파실린나의 동명 소설을 한국 상황에 맞게 각색해 만든 뮤지컬이다.

집단자살 여행이라는 독특한 설정을 통해 죽음과 자살이라는 무거운 소재를 유머러스하고 경쾌하게 풀어낸다.

삶의 의욕을 잃은 채 각자 자살을 계획했던 등장인물들은 우연한 기회를 통해 서로 알게 되고, 집단 자살을 위해 버스를 빌려 여행을 떠난다.

하지만 여행 도중 우스꽝스럽고 파란만장한 사건과 모험 속으로 빠져들면서 삶에 대한 욕구를 되찾게 된다.

각색을 맡은 이수연 씨는 18명에 달했던 자살여행단을 12명으로 압축하고, 작품 배경을 유럽에서 2015년 통일된 대한민국으로 바꿔 국내 관객이 공감할 수 있도록 했다.

연출은 연극 보이첵으로 유명한 임도완 씨가 맡아 특유의 기발한 움직임과 재미있는 눈속임을 도입할 예정이다.

곡은 영화 실미도, 올드보이 등에서 음악을 맡았던 피아니스트 겸 작곡가 이지수 씨가 만들었으며, 프로듀서인 제작사 쇼팩의 송한샘 대표가 작사가로도 참여한다.

자살단의 리더인 육군장교 박종식 역은 뮤지컬 배우 성기윤 씨가 맡았으며, 코믹 연기에 뛰어난 김성기 씨가 실패한 사업가 인명구 역으로 나온다.

이밖에 임강희, 김민수, 양꽃님, 정상훈, 정주영 등이 캐스팅됐다.

원작자와 전 세계 독점 저작권 계약을 체결한 제작사 쇼팩은 향후 핀란드를 비롯한 해외 공연과 수출을 적극적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hisunny@yna.co.kr

촬영,편집:박언국 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집단자살,여행,다룬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607
全体アクセス
15,938,359
チャンネル会員数
1,578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0:50

공유하기
내일의 날씨
7年前 · 123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