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보령 주꾸미축제

2009-03-23 アップロード · 142 視聴


(서천.보령=연합뉴스) 이은파 기자 = 충남 서해안에서 봄철 별미인 주꾸미의 참맛을 느껴볼 수 있는 축제가 잇따라 열렸다.

서천군은 오는 21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서천군 서면 마량리 동백정 일원에서 2009 동백꽃.주꾸미 축제를 연다.

이 축제는 볶음 및 무침, 철판구이, 회 등 다양한 주꾸미 요리를 한 자리에서 맛볼 수 있는 요리장터와 주꾸미 잡기 체험, 살아 있는 바다생물 체험, 동백꽃 및 낙조 감상, 인기가수 축하공연 등으로 꾸며진다.

축제장 한쪽에선 싱싱한 주꾸미는 물론 까나리.멸치 액젓, 김, 한산소곡주 등 서천지역 특산물을 평소보다 10% 이상 저렴하게 판매하는 특산품 코너가 운영된다.

보령시도 오는 21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웅천읍 관당리 무창포항 일원에서 주꾸미.도다리 축제를 연다.

이 축제에선 신비의 바닷길(1.5㎞) 체험과 주꾸미.도다리 요리 시식회, 주꾸미.도다리 잡기 체험, 연예인 축하공원, 불가사리 잡기 체험, 가두리 낚시터 체험, 독살 체험, 무창포 가요제, 디스코 경연대회, 주꾸미 아저씨 선발대회 등이 펼쳐진다.

주꾸미는 낙지보다 작지만 연하고 쫄깃쫄깃해 씹는 맛이 일품인 데다 기능성 성분인 타우린과 비타민B2, 철분 등이 많이 함유돼 있어 빈혈 예방에 효과적인 연체동물로, 산란기를 맞아 알이 꽉 들어찬 3~4월에 맛이 가장 좋으며, 도다리는 성인병 예방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도다리는 봄 도다리, 가을 전어란 말이 있듯이 봄에 최고의 맛을 낸다.
sw21@yna.co.kr

촬영,편집:김민철 VJ(대전충남취재본부)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서천보령,주꾸미축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801
全体アクセス
15,950,206
チャンネル会員数
1,617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18:05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 (오전)
7年前 · 18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