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턴, 北 미사일 발사시 유엔 회부

2009-03-26 アップロード · 75 視聴


(서울=연합뉴스) 힐러리 클린턴 미국 국무장관은 북한이 미사일 발사를 도발적인 행동으로 규정하면서 북한이 미사일 발사를 강행하면 이 문제를 유엔에서 문제 삼을 것이라고 25일 경고했습니다.

멕시코를 방문 중인 클린턴 장관은 이날 멕시코시티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북한이 미사일 발사를 강행하면 유엔에서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결의 위반 행위를 제기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클린턴 장관은 "북한이 미사일을 발사하면 그에 따른 대가를 치르게 될 것이며 6자회담에도 영향을 줄 것이란 점을 분명히 밝혀왔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 "이 같은 도발적인 행동이 간과되지 않을 것이며 그에 따른 결과가 뒤따르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하지만 미 행정부는 아직까지 구체적인 대응책을 내놓지는 않고 있습니다.

제프 모렐 국방부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일단 안보리 결의안은 군사적 대응조치를 배제하고 있다"며 "우리가 어떤 수단을 동원 하려는지에 대해서는 말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혀 미 행정부 내부에서 로켓발사에 대비한 대응책이 깊숙이 논의되고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고든 두기드 국무부 부대변인도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미국은 탄도미사일 기술에 기반한 위성발사체 발사를 유엔결의안 위반으로 간주할 것"이라면서도 "일어나지 않은 일에 대해 어떤 대응할지 예견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편집 : 이규엽 기자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클린턴,,미사일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ds1mwz
2009.03.27 02:43共感(0)  |  お届け
우리한국인영원히...삭제
今日のアクセス
1,700
全体アクセス
15,965,598
チャンネル会員数
1,749

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