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과채류 접목기기에 맡기세요”

2009-03-26 アップロード · 83 視聴


(춘천=연합뉴스) 임보연 기자 = 강원 홍천군은 25일 농촌진흥청과 공동으로 화촌면 외삼포리 삼포육묘장에서 과채류를 자동으로 접목할 수 있는 기기 시연회를 가졌다.

이날 시연회는 홍천군이 오이와 풋고추, 애호박 등 과채류 주산지인 지역 농업인에게 과채류 자동 접목기기를 조기에 보급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노승철 군수와 김재수 농촌진흥청장, 황영철 국회의원, 농업인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과채류 자동 접목기기는 국립농업과학연구원 강창호 박사가 작년에 개발한 것으로 튼튼한 과채류 종의 뿌리에 열매가 풍성하게 열리는 줄기의 종을 붙이는 접목과정을 자동으로 이행한다.

특히 1시간에 600~900주의 접목이 가능해 인력보다 2~3배의 높은 작업 효율성이 있고 성공 여부를 가늠하는 활착률 역시 95% 이상으로 월등히 높은 데다 작업비용도 인건비의 80% 수준이다.

또 간단한 스위치 작동으로 크기와 접목 위치가 다른 수박이나 오이 등 박과채소를 비롯해 고추, 토마토 등 가짓과채소 모두에 이용할 수 있다.

국내에는 35대가 보급됐고 미국과 이탈리아 등 5개국에 24대를 수출했으며 활착 성공률이 높아 손이 큰 유럽 농업인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는 것으로 알려졌다.

홍천군은 이번 시연회를 통해 농업인들에게 과채류 자동 접목기기를 홍보하고 농가의 일손 부족을 덜어주기 위해 활용할 계획이다.

홍천군 관계자는 "최근 품질 향상과 토양전염성 병해충을 예방하기 위해 과채류 접목재배가 증가하는 추세"라며 "기기가 보급되면 농가일손 부족을 덜고 접목 효율을 높여 농가경영비 절감과 품질 향상 등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촬영,편집:이태영 VJ(강원취재본부)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홍천군,“과채류,접목기기에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216
全体アクセス
15,974,279
チャンネル会員数
1,866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0:50

공유하기
내일의 날씨
8年前 · 120 視聴

31:53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 (종합)
8年前 · 52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