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간식 떡볶이축제 문전성시

2009-03-29 アップロード · 211 視聴


(서울=연합뉴스) 29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09 서울 떡볶이 페스티벌에는 주말을 맞아 많은 관람객이 찾아오면서 문전성시를 이뤘다.

행사장은 국민 간식으로 친숙한 떡볶이에 대한 관심으로 붐볐다. 관람객들은 입구 밖 50m 지점까지 줄을 서 1시간씩 입장을 기다려야했고 이 때문에 일부는 발길을 돌리기도 했다.

주로 가족 단위 관람객이 많았지만 젊은 연인들도 적지 않았다. 행사장에는 평소 보기 힘든 이색 떡볶이들이 많았다. 길쭉한 원통형의 평범한 고추장 떡볶이 외에 동물 모양 떡볶이, 치즈 떡볶이, 퓨전 떡볶이, 녹차 떡볶이, 콩 떡볶이, 칼슘 떡볶이, 무농약 떡볶이 등이 출품돼 관람객들의 입맛을 유혹했다.

행사에는 떡볶이 전문업체와 쌀가루 제조업체 등 26개 업체들이 참여해 이처럼 독특한 떡볶이를 선보이며 무료 시식 기회를 제공했다.

또 초등학생들이 직접 요리사가 돼 떡볶이를 조리해보는 체험 행사도 열렸다.

행사장을 방문한 시민들은 "다양한 떡볶이를 맛볼 수 있게 돼 즐거웠다"는 반응을 보였다.

경기 성남에서 온 김순석 씨는 "떡볶이의 종류가 이렇게 많을 줄은 몰랐다"며 "매콤하고 달콤한 떡볶이가 다양한 재료로 새롭게 탈바꿈하는 모습을 보는 것 만으로도 즐겁다"고 말했다.

경기도 분당에서 찾아온 이재선 씨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떡볶이가 많은 재료로 다양하게 만들어 질 수 있다는 것에 놀랐다"며 "아이들에게 좀더 다양한 떡볶이를 만들어 줄 수 있을 것 같아 유익했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떡볶이 요리 전문가 박필관 씨는 "국민음식인 떡볶이를 좀더 세계화 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게 됐다"며 "다양한 요리법을 선보임으로써 세계인에 입맛에 맞는 떡볶이를 만들어 가는 방법을 터득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출전 소감을 밝혔다.

(촬영.편집=지용훈 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국민간식,떡볶이축제,문전성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미니투데이
2009.03.30 09:25共感(0)  |  お届け
떡볶이의 세계화!!!삭제
今日のアクセス
1,269
全体アクセス
15,965,281
チャンネル会員数
1,796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14:45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 (오전)
8年前 · 11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