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포통제장비 창정비 시험장 준공

2009-04-01 アップロード · 49 視聴


(서울.진해=연합뉴스) 최병길 이상헌 기자 = 해군과 삼성탈레스는 1일 경남 진해 해군군수사령부 정비창에서 지휘 및 무장 통제시스템(WSA-423) 창정비 시험장 준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WSA-423은 1988년 우리 해군에 도입된 후 현재 호위함과 초계함, 기뢰부설함 등 20여척의 함정에 탑재돼 운용되고 있는 함포사격 통제장비다.
이 장비는 사격통제시스템(FCS), 탐색 및 추적 레이더, 전자광학 추적장치로 구성되며 대공.대함.대수중전에서 높은 명중률을 유지시켜 주는 기능을 수행한다.
이번 창정비 시험장 준공은 WSA-423 장비에 대한 창정비 업무의 효율적인 수행과 근접지원 체계를 강화함으로써 해군 전투력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삼성탈레스측은 그동안 부대 밖에서 AS 업무를 맡아오다 이번 시험장 준공을 계기로 부대 내 함정과 더 가까운 거리에서 지원 서비스를 구축해 신속한 정비지원이 가능하게 됐다.
해군과 삼성탈레스는 지난 1월 창정비 시험장 운영협정서를 체결하고 부대 내에 시험장을 건립했다.
WSA-423 창정비 시험장은 연면적 294㎡ 규모의 1층짜리 건물로 10여명의 삼성탈레스 직원이 상주하게 된다.
최성규 해군 정비창장은 "충무공을 도와 거북선을 만들고 화포를 개량했던 나대용 장군처럼 군과 기업이 협력체계를 공고히 해 해군 전투력 강화에 힘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탈레스 김인수 사장은 "창정비 시험장 준공으로 해군 장비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기술개발과 연구로 근접 지원체제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준공식에는 안동함에서 실제 지휘 및 무장 통제시스템을 적용한 사례 등이 실전처럼 소개되기도 했다.
choi21@yna.co.kr
honeybee@yna.co.kr

영상제공: 삼성탈레스, 촬영.편집: 이정현 VJ(경남취재본부)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함포통제장비,창정비,시험장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3,687
全体アクセス
15,954,873
チャンネル会員数
1,787

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