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제3의 동물 복제실험 성과"]

2007-01-22 アップロード · 383 視聴

[
김우식 부총리 "개와 늑대 말고 다른 동물 있다"

(서울=연합뉴스) 홍정규 기자 = 서울대 수의대가 개와 늑대 말고 제3의 동물에 대한 복제 실험을 진행해 상당한 성과를 거둔 것으로 알려졌다.

김우식 부총리 겸 과학기술부 장관은 22일 서울대 수의대 산과(産科) 실험실을 시찰한 뒤 기자들과 만나 "학교측에서 밝히지 말아달라고 요청한 다른 동물들도 여럿 있었으며 이는 우리나라에만 있는 연구 결과라고 보고받았다"고 말했다.

그는 또 "서울대 수의대가 보이고 있는 뛰어나고 독창적인 연구 성과는 우리나라 과학계가 세계적으로 도약하는 데 디딤돌이 될 것이다"라고 전망했다.

그는 "수의대는 재작년에 겪었던 아픔(황우석 전 서울대 교수의 줄기세포 논문조작 사태)을 전화위복의 기회로 삼아 빠른 속도로 위기를 극복했다"고 평가했다.

그는 "과학기술부는 수의대 이병천 교수팀의 동물복제 연구가 계속될 수 있도록 조치한 바 있으며, 정해진 프로그램에 따라 수의대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다"고 약속했다.

하지만 그는 황 전 교수 사태로 공사가 중단된 수의대 의생명공학연구동 지원 재개 여부에 대해서는 "당장 뭐라고 말할 수 있는 문제는 아니지만 허락된 여건 하에서 서울대측과 협의할 생각이 있다"며 말을 아꼈다.

수의대 방문에 앞서 이장무 총장과 환담을 나눈 김 부총리 일행은 수의대 생명공학연구실과 산과 실험실 등을 둘러본 뒤 수의대 연구원들과 오찬을 하며 노고를 격려했다.
zheng@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quot서울대,제3의,동물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고3
2007.01.25 10:25共感(0)  |  お届け
네이버는 지금 검색순위 조작// 약관과 상관없이 글 삭제하고 있습니다 !!!!삭제
今日のアクセス
3,844
全体アクセス
15,960,597
チャンネル会員数
1,789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2:34

공유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오전)]
10年前 · 119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