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S "북 로켓 발사는 前 정권 퍼주기 때문"

2009-04-07 アップロード · 24 視聴


(부산=연합뉴스) 김상현 기자 = 김영삼 전 대통령은 "북한의 로켓 발사는 김대중 정권과 노무현 정권에서 이뤄진 천문학적인 대북 지원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김 전 대통령은 7일 오전 벡스코에서 열린 제1회 부산극동포럼에 참석해 `민주주의를 넘어 세계속의 대한민국이라는 주제의 특강을 하면서 북한 로켓 발사에 대해 언급했다.

김 전 대통령은 "북한이 엄청난 비용을 들여 미사일 발사 시험을 한 것은 한국과 국제사회에 대한 명백한 도발이자 범죄행위로 강력히 규탄한다"고 밝혔다.

그는 "김대중 전 대통령이 6억 달러라는 천문학적인 돈을 북한에 줬고, 노무현 전 대통령도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상당한 돈을 주고 북한에 다녀왔다"며 "이 같은 돈들이 모여 미사일 발사라는 엄청난 사건을 만들어냈다"고 강조했다.

김 전 대통령은 또 최근의 국회 폭력사태에 대해 "우리 정치에 필요한 것은 극한투쟁이 아니라 창조적 경쟁"이라며 "누가 국리민복을 더 잘 챙길 수 있느냐를 놓고 정의로운 경쟁을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밖에 "평생을 걸쳐 이룩한 민주주의가 성숙하는 것을 볼 수 있다면 여한이 없다"며 "생전에 이나라 민주주의가 한 단계 높은 차원으로 성숙하는 것을 보고 싶다"고 기원했다.
joseph@yna.co.kr

취재:조정호 기자(부산취재본부), 편집:심지미 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YS,quot북,로켓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3,194
全体アクセス
15,948,013
チャンネル会員数
1,680

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