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에서 만나는 인간 노무현

2009-05-28 アップロード · 588 視聴


(앵커) 노무현 전대통령 서거 이후 관련서적들의 판매가 급증했습니다. 특히 노전대통령이 직접 쓴 에세이 글에 관심이 큰데요. 어떤 책들이 있는지 또 무슨 내용들이 담겨 있는지 왕지웅 기자의 보돕니다.

(서울=연합뉴스) 왕지웅 기자 = 노무현 전 대통령을 책으로라도 만나려는 사람들이 크게 늘었습니다.

온. 오프라인 서점에 노전대통령을 추모하는 공간이 만들어졌으며 자서전 등 관련 서적들의 판매량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인터뷰) 전설라 (교보문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서거 이후 많은 고객들이 직접 지은 수필을 찾고 있다. 또한 자서전 이외의 다른 여러 책들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시민들이 노무현 전 대통령의 책에 관심을 기울이는 건 인간적인 모습이 고스란히 담겨져 있어서입니다.

특히 94년 출간된 고백에세이 여보, 나 좀 도와줘는 연애할 때의 가슴앓이나 인생에 있어 가장 후회되는 일 등 부끄러운, 그래서 더욱 인간미가 넘치는 27가지의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또 2002년도에 출간된 노무현 내 마음의 대통령도 큰 관심을 받습니다.

각계각층의 사람들이 노무현 전 대통령을 평한 글들을 모은 것으로 노무현 전 대통령의 철학과 신념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내가 만난 링컨이라는 글은 노무현 전 대통령이 직접 쓴 것으로 정의가 승리한다는 희망을 제시한 링컨을 가장 존경하고 링컨을 통해 자신감과 용기를 얻었다고 고백합니다.

(인터뷰) 최재원 (서울시 서대문구)
"노무현 전 대통령의 서거 이후 관심이 더욱 많아졌다. 그분의 삶을 돌아보기 위해 보게 되었다"

책을 통해서라도 노무현 전 대통령을 만나고 싶어하는 시민들의 발걸음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연합뉴스 왕지웅입니다.
jwwang@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책에서,만나는,인간

恐れ入りますが、4月17日から5月08日までコメントの機能のみテストを実施します。ですので、一時的にコメント欄はご利用できません。ご了承くださ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今日のアクセス
1,151
全体アクセス
15,959,675
チャンネル会員数
1,777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0:50

공유하기
오늘의 날씨
7年前 · 28 視聴

35:44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 (오전)
7年前 · 49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