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신, 盧전대통령 영결식 일제히 보도

2009-05-29 アップロード · 122 視聴


앵커멘트 노무현 전 대통령의 영결식, AP통신과 CNN 등 주요 외신과 방송들도 긴급 뉴스로 전하고 있습니다. 진혜숙 기자입니다.

(리포트) 해외 언론은 국민장으로 치러진 노무현 전 대통령의 영결식을 일제히 주요뉴스로 보도했습니다.
CNN은 오늘 새벽 김해 봉하마을과 서울 광화문을 연결해 노 전 대통령의 운구차량이 고향을 떠나 경복궁으로 향하는 장면을 실시간 보도했습니다.

녹취 CNN "노 전 대통령을 추모하는 한국 네티즌과 그를 지지했던 젊은이들은 인터넷에 “노 전 대통령을 인간적인 한 사람으로 기억한다”는 글을 남기고 있다.“

BBC 방송은 연합뉴스 영문기사를 인용해 노 전 대통령의 유서와 상세한 약력을 소개했습니다. 또한 수백만 명의 한국 시민들이 전국에 설치된 분향소를 찾아 노 전 대통령의 안식을 기원했다고 보도했습니다.

AP와 AFP 통신 역시 영결식 주요 장면을 타전하며, 광화문 광장에 설치된 대형 전광판으로 시민들이 영결식을 지켜봤다고 전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미국 뉴욕 타임스는 오늘자 기사에서 “노 전 대통령이 자살로 자신의 운명을 또한번 극적으로 반전시켰다”고 보도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타임스는 노 전 대통령이 친척과 전직 보좌관들이 수뢰혐의로 투옥되고 자신도 비리 혐의를 받고 있었으나 결국 자살을 선택, 존경할 만한 사람으로 바뀌었다고 전했습니다. 연합뉴스 진혜숙입니다.
jean@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외신,盧전대통령,영결식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872
全体アクセス
15,940,880
チャンネル会員数
1,578

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