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 대구서 개막

2009-05-30 アップロード · 79 視聴


(대구=연합뉴스) 한무선 기자 = 제5회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가 28일 4일간의 일정으로 대구엑스코에서 개막했다.

보건복지가족부와 대구시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진흥센터가 주관하는 이 행사는 컬러풀 유스! 대한민국 청소년, 세계를 디자인하다!라는 주제로 다채롭게 꾸며졌다.

박람회장은 컬러풀 대구를 상징하는 5가지 색깔을 중심으로 푸른 정보존, 녹색 성장존, 분홍 나눔존 등으로 구성돼 257개의 부스가 설치됐다.

각 부스에서는 적성검사, 이색직업 체험, 금속실험, 고민상담, 친환경 제품 만들기, 우수작품 전시 등 다양한 전시.체험행사가 진행 중이다.

이날 행사 중에서 특히 다문화가정의 청소년들을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인 엄마 모국어 경진대회가 눈길을 끌었다.

이 대회는 영어, 일어, 중국어, 태국어 등을 사용하는 다문화가정의 자녀 20개팀을 본선에 올려 경연 후 시상하면서 이중 언어를 구사하는 다문화가정의 여건을 장점으로 부각시켰다.

또 아동청소년 지도자대회가 열려 참가 학생들에게 리더십을 길러주는 강연을 제공하기도 했고 청소년들이 끼를 자랑하는 동아리 공연도 펼쳐졌다.

이날 청소년 박람회에는 대구를 비롯한 전국 각지의 청소년 2만여명이 다녀갔다.

한국청소년진흥센터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에서 청소년들이 자발적 참여와 체험을 통해 자신들의 미래상을 확립하고 다문화가정의 청소년들이 향후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 등은 노무현 전 대통령의 서거를 애도하는 장례기간인 점을 고려해 개막식 전 사물놀이, 의장대 시범 등의 행사내용을 취소하고 청소년의 댄스 공연 등 일부 프로그램도 합창 공연 등으로 변경했다.
mshan@yna.co.kr

촬영.편집 : 하인영 VJ(대구경북취재본부)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대구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3,836
全体アクセス
15,960,203
チャンネル会員数
1,789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0:54

공유하기
클릭뉴스 노유민 열애
7年前 · 50 視聴

01:01

공유하기
클릭뉴스 다이버시티
7年前 · 48 視聴

00:50

공유하기
오늘의 날씨
7年前 · 18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