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선명 총재 "애천, 애인, 애가정 합시다"

2009-06-02 アップロード · 50 視聴


코엑스서 자서전 출판기념회

(서울=연합뉴스) 조채희 기자 = "애천(愛天), 애인(愛人), 애가정(愛家庭) 하십시오".

문선명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통일교) 총재가 지난 3월 출간한 자서전 평화를 사랑하는 세계인으로(김영사 펴냄)의 출판 기념회가 1일 오후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올해 1월 구순을 맞은 문총재는 출판기념회에 앞서 기자들을 잠시 만나 "세계평화를 위해 애천, 애인, 애가정해야한다. 세계평화운동을 펼치려면 우선 참가정을 만들어야한다"고 말했다.

문총재는 그동안 1천여권의 책을 냈지만 자신의 삶을 적은 자서전은 처음이라며 "이번 자서전에는 내 생애의 84%만 담겼고 16%는 아직 더 써야한다"고 덧붙였다.

문총재는 구순의 나이에도 건강한 모습으로 이날 출판기념회에 참석, 국내외 참석자들과 반갑게 인사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통일교측은 문총재가 언론을 직접 대면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설명했다.

문총재의 자서전 평화를 사랑하는 세계인으로에는 문총재의 어린시절과 열여섯살 때 계시를 받고 서울과 도쿄에서 수학한 과정, 한국전쟁 중 부산 천막교회에서 신자를 모은 과정 등이 담겼다.

또 마흔살이 되던 1960년 23세 연하의 부인 한학자 여사와 결혼한 과정을 비롯해 가정생활과 가족사도 포함됐다.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이상주 전 교육인적자원부 장관 겸 부총리, 서영훈 전 대한적십자사 총재 등과 아버지 부시 대통령의 셋째 아들인 닐 부시 등 국내외 인사 3천500여명이 참석했다.

chaehee@yna.co.kr

촬영: 정성훈VJ, 편집: 김지민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문선명,총재,quot애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440
全体アクセス
15,947,771
チャンネル会員数
1,600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0:49

공유하기
내일의 날씨
7年前 · 12 視聴

00:50

공유하기
오늘의 날씨
7年前 · 9 視聴

01:10

공유하기
부산 범천지하차도 개통
7年前 · 113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