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애라 "어린이 후원하며 가족의미 되새겨"

2009-06-02 アップロード · 231 視聴


국제어린이양육기구 컴패션 행사

(서울=연합뉴스) 권영전 기자 = "아, 이런 것이 새로운 가족이구나 하는 생각을 하며 가족의 의미를 다시 생각해보게 됐습니다."

한국컴패션(대표 서정인) 홍보대사를 맡고 있는 탤런트 신애라는 2일 오전 11시 서울 광화문의 KT 아트홀에서 열린 `2009 프렌즈 오브 컴패션 - 혼자가 아니예요 후원 행사에서 후원 활동을 통해 가족에 대해 많이 생각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국컴패션은 후원자들이 아프리카, 중남미, 아시아 등 25개국 극빈 가정 어린이들과 일대 일 결연을 해 후원하도록 하는 사업을 2003년부터 벌여 온 국제어린이양육기구다.

신애라는 2003년부터 6년째 남편 차인표와 함께 한국 컴패션에서 활동하면서 세계 곳곳의 어린이 33명을 후원하고 있다. 신애라는 이들을 영혼의 친자식이라는 뜻에서 `영친이라고 부른다.

신애라는 특히 어머니로서 "매일 아이들과 함께 영친을 생각하며 기도한다"고 말했다.

바쁜 가운데 시간을 내 이들을 방문하고 꼬박꼬박 편지를 쓴다는 그는 "오히려 아이들을 통해 내가 성숙해 가고 있다"며 "내가 아이들로부터 도움받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신애라는 일시적인 구호 대신 힘든 양육 활동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 "물고기를 잡아주기보다는 물고기 잡는 법을 알려주고 싶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또 후원을 받은 어린이들이 자신의 꿈을 밝히는 모습에서 미래의 희망을 보았다고도 했다.

올해 4회째를 맞은 한국컴패션의 이날 행사는 신애라, 차인표, 주영훈, 황보 등 유명 연예인들이 대거 참여한 가운데 디자이너 박윤수가 전 세계 어린이들이 그린 그림으로 디자인한 티셔츠 패션쇼를 여는 등 다채롭게 펼쳐졌다.

한국컴패션은 이날부터 7일까지 엿새 동안 같은 장소에서 사진작가 허호가 25개국 어린이들의 모습을 담은 사진과 전 세계 어린이들이 보내온 그림을 함께 전시한다. 또 점심시간마다 `컴패션 챔버, `컴패션 밴드 등의 공연도 열 계획이다.
comma@yna.co.kr

영상취재.편집 : 왕지웅 기자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신애라,quot어린이,후원하며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193
全体アクセス
15,960,313
チャンネル会員数
1,796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0:50

공유하기
오늘의 날씨
8年前 · 25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