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르멘 모타 무용단 내한공연 푸에고

2009-06-10 アップロード · 201 視聴


(서울=연합뉴스) 화려한 의상과 음악으로 만들어진 정열적인 플라멩코.

현대적인 안무와 화려한 조명이 더해져 쇼를 보는 듯한 환상적인 무대를 선사합니다.

스페인의 유명 무용수 카르멘 모타가 이끄는 무용단이 플라멩고 공연 푸에고(Fuego)를 가지고 한국을 찾았습니다.

인터뷰 카르멘 모타 / 제작.연출 "플라멩코 춤 뿐만아니ㅏ 볼레로와 탱고의 배경음아기 추가돼 스페인 무용의 모든 것을 보여주고자 한다"

플라멩코는 집시와 아랍 원주민, 남미 등지에서 건너온 이주민들이 스페인 안달루시아 지방에 정착하면서 자연스럽게 형성된 춤과 음악입니다.

이번 푸에고 공연 1부에서는 정장과 드레스를 차려입은 무용수들이 지팡이와 의자를 이용해 현대적으로 해석한 플라멩고 군무를 선보입니다.

2부는 화려한 플라멩고 의상을 입은 무용수들의 춤과 한 서린 노래, 악기 연주가 어우러지는 전통적인 플라멩고 무대로 꾸며집니다.

무용단은 2005년과 2008년에 이은 세 번째 내한 무대를 위해 볼레로와 탱고를 배경음악으로 한 춤을 새롭게 추가했습니다.

또 남자 무용수들이 선사하는 절도있는 발구름 동작인 사파테아도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인터뷰 카르멘 모타 / 제작.연출 "이번 푸에고 공연은 전통과 현대를 잘 접목했다는 것이 특징이다. 예를 들며 컬러플하고 화려한 조명과 록 음악을 가미시켜 전통 플라멩코와 조화를 이루게 했다. 또 안무도 전통 춤과 현대 춤이 믹스 됐다"

일흔여섯 나이의 스페인 국보급 무용수 카르멘 모타.

카르멘 모타가 이끄는 무용단의 플라멩고 푸에고(Fuego)는 14일까지 공연됩니다. 연합뉴스 김해연입니다.
haeyounk@yna.co.kr

촬영: 정재현 VJ, 편집: 김해연 기자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카르멘,모타,무용단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040
全体アクセス
15,940,048
チャンネル会員数
1,578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0:49

공유하기
내일의 날씨
7年前 · 20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