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인도서 태양광 충전 휴대전화 출시

2009-06-11 アップロード · 88 視聴


(뉴델리=연합뉴스) 김상훈 특파원 = 삼성전자005930가 태양광으로 충전이 가능한 휴대전화를 전세계에서 처음으로 인도 시장에 내놓았다.

삼성전자는 10일 인도 노이다 공장에서 첫 태양광 충전 휴대전화인 솔라 구루(Solar Guru)의 글로벌 런칭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그동안 태양광 충전 휴대전화 개발 보도는 여러번 있었으나 실제 제품이 나온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날 출시된 솔라 구루는 단말기 뒷면에 설치된 패널을 통해 모은 태양광으로 충전한 전기로 작동된다. 통상 8만룩스 정도 밝기의 태양광이 비치는 곳에서 1시간 가량 충전하면 5∼10분 가량 통화가 가능하다.

따라서 도시와 농촌 가릴 것 없이 전력 사정이 열악한 인도의 이용자들이 별도의 전원 없이도 손쉽게 휴대전화를 이용할 수 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신정수 삼성전자 서남아총괄(전무)은 "솔라 구루는 인도 소비자들의 요구를 반영해 만든 제품"이라며 "특히 전력 공급이 여의치 않은 지역에 거주하는 사람들도 항상 휴대전화 전원을 유지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 수닐 더트 삼성 모바일 인도 헤드는 "태양광 충전 이외에 FM라디오, MP3, 벨소리, 게임 등 기능을 갖춘 솔라 구루는 인도 휴대전화 이용자에게 최적의 제품"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파루크 압둘라 인도 신재생에너지부 장관은 "태양광 충전 휴대전화는 농촌 지역 주민들에게 특히 유용할 것. 가격 역시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엔트리급 모델인 솔라 구루에 이어 올 연말에는 터치스크린폰에 태양열 충전 기능을 결합한 고급 사양의 모델도 출시할 예정이다.
meolakim@yna.co.kr

취재:김상훈(뉴델리), 편집:조싱글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삼성,인도서,태양광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708
全体アクセス
15,948,414
チャンネル会員数
1,749

국제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