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 악마 멋진 응원 보여주세요"

2009-06-11 アップロード · 134 視聴


남아공 월드컵조직위원장 `덕담

(요하네스버그=연합뉴스) 권정상 특파원 = "붉은 악마의 멋진 응원을 보여주세요."

대니 조단 남아프리카공화국 월드컵조직위원장은 10일 월드컵 축구 개막 D-365일을 맞아 준비상황을 언론에 브리핑한 뒤 연합뉴스 기자와 만나 "한국이 월드컵 본선 진출을 확정해 기쁘다"면서 "한국 축구 대표팀이 이곳에 오기를 고대하겠다"고 덕담을 건넸다.

그는 "2002년 월드컵 당시 붉은 셔츠(붉은 악마)와 그들의 퍼포먼스에 대한 기억은 전세계 많은 사람들의 뇌리에 남아있다"면서 "붉은 셔츠 응원단이 한국 대표팀과 함께 남아공에 와서 2002년 월드컵 때 우리가 목격했던 퍼포먼스를 보여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또 "정몽준 국제축구연맹(FIFA) 부회장에게도 축하를 보낸다"면서 "남아공에서 정 부회장을 영접하기를 기대하며, 2018년 또는 2022년 월드컵 유치를 위해 최선을 다하기를 기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조단 위원장은 이날 요하네스버그 OR탐보 국제공항 인근 서던 선 호텔에서 개최된 브리핑에서 "내년 6월에 최고의 월드컵이 남아공에서 열리게 될 것"이라며 "성공적인 개최를 확신한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그는 현재 신.증축 중인 5개 경기장 중 환경 파괴 논란으로 공기가 4개월 지연된 케이프타운 그린 포인트 스타디움을 제외한 나머지는 10월까지 공사를 완료할 것이며, 그린 포인트 스타디움도 연내 완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 남아공의 높은 범죄율에 따른 치안 우려에 대해 언급, 럭비 월드컵과 크리켓 월드컵 등 지금까지 146개 행사를 치르는 동안 단 한번의 사고도 일어나지 않았다면서 안전한 월드컵 대회를 치러낼 것임을 강조했다.
jusang@yna.co.kr

취재:권정상(요하네스버그), 편집:심지미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quot붉은,악마,멋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767
全体アクセス
15,938,519
チャンネル会員数
1,578

국제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