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TV고성 거진항 명태축제 오세요]

2007-02-03 アップロード · 913 視聴

[
(고성=연합뉴스) 이종건 기자 = "거진항 명태축제로 오세요"

강원도 고성군의 명태축제가 내달 1일 거진읍 거진항 일원에서 막이 오른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이번 축제는 행사 첫날 개막공연을 시작으로 막이 올라 8개 종목 54가지 이벤트가 4일까지 나흘간 이어질 예정이다.

우선 명태를 주제로 한 이벤트의 경우 마른 명태를 누가 빨리, 보기 좋게 싸리꼬챙이에 가지런히 꿰는 가를 겨루는 관태대회를 비롯해 명태 높이쌓기, 명태할복대회 등이 매일 행사장에서 주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열릴 예정이다.

또 체험행사로 맨손 활어 잡기와 활어 이어달리기, 어선 무료시승, 가족낚시, 바다래프팅, 어선 노젓기 대회 등이 준비되고 있으며 어선과 어구, 해군함정 등의 전시행사도 열릴 예정이다.

아울러 행사장 특설무대에서는 군악대 공연을 비롯해 주민과 관광객이 참여하는 즉석 노래자랑, 인기 연예인들이 출연하는 공개방송이 이어져 관광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줄 전망이다.

이밖에 축제기간 행사장에서는 명태와 수산물의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수산물 먹거리 장터, 그리고 관광객들이 수산물을 직접 구입할 수 있는 판매장도 운영될 예정이다.

고성군 관계자는 "명태를 위주로 했던 지금까지의 축제와는 달리 올해부터는 바다를 주제로 하는 체험 행사를 대폭 보강하는 등 새롭게 단장했다"며 "많은 관광객들이 명태축제를 찾아 겨울바다를 즐겼으면 좋겠다"고 설명했다.
momo@yna.co.kr
http://blog.yonhapnews.co.kr/misonews/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축제TV고성,거진항,명태축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3,696
全体アクセス
15,961,914
チャンネル会員数
1,787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0:47

공유하기
[다시 오는 봄 입춘대길]
10年前 · 588 視聴

01:13

공유하기
[축제TV 대관령 눈꽃축제]
10年前 · 1,167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