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교통사고 제로 운동본부 출범]

2007-02-05 アップロード · 697 視聴

[
(김해=연합뉴스) 황봉규 기자 = 교통사고 사망사고가 많은 경남 김해지역에서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한 민관합동 운동본부가 출범했다.

국회내 선진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국회의원 모임(대표 정세균 의원)은 2일 오후 김해시청 대회의실에서 김해시 교통사고 Zero 운동본부 창립대회를 갖고 오는 6월까지 교통사고 감소를 위한 다양한 민관합동 사업을 벌인다.

이번 창립대회는 국회의원 모임에서 간사를 맡고 있는 한나라당 김정권(김해갑), 열린우리당 윤호중(구리) 국회의원의 지역구에서 교통사고 제로 운동을 시범적으로 추진한 뒤 그 결과에 따라 전국적으로 운동을 확대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김해시와 김해경찰서, 김해교육청, (사)안전생활실천시민연대, 김해라이온스, 모범운전자협회 등 70여개 기관과 시민사회단체에서 400여명이 참여한 이날 대회에서는 김 의원과 열린우리당 최철국 국회의원, 김종간 김해시장, 임용택 김해시의장, 백광술 김해경찰서장, 한성건 김해교육장이 공동대표를 맡아 교통사고 제로 운동본부 출범을 공식 선언했다.

교통사고 제로 운동본부는 창립선언문에서 "도시화와 성장의 그늘아래 인간존중의 가치가 실종되고 수많은 희생과 고통이 이어져왔다"며 "우리는 생활주변에 잠재해 있는 위험을 제거하고 원칙이 지켜지는 안전한 지역사회를 건설하기 위해 교통사고 제로운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어 김해시를 교통사고 제로 운동 시범도시로 선포하고 오는 6월까지 교통사고를 획기적으로 줄이기 위해 민관 합동으로 대규모 캠페인, 교통법규 위반차량 단속, 초등학교와 유치원 순회교육, 교통사고 취약지점 개선 등의 다각적인 활동을 벌일 것을 다짐했다.

김 의원은 "교통사고로 인한 사회적 비용손실이 연간 9조원을 넘는 상황에서 범시민적 운동이 필요하다"며 "모든 시민이 이 운동에 동참해 잠자고 있는 안전의식을 일깨우고 우리 아이들이 마음놓고 길을 다닐 수 있도록 교통사고 없는 행복도시 김해를 구현하자"고 당부했다.
bong@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김해,교통사고,제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918
全体アクセス
15,962,773
チャンネル会員数
1,795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16:27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종합)]
10年前 · 72 視聴

01:33

공유하기
[2007 인터스키대회 데모쇼]
10年前 · 1,050 視聴

01:07

공유하기
[송도 국제업무단지 착공]
10年前 · 1,555 視聴

00:52

공유하기
[톨게이트서 지신밟기]
10年前 · 257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