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역 FTA 포럼 출범]

2007-02-09 アップロード · 208 視聴

[
(인천=연합뉴스) 김창선 기자 = 인천에서 자유무역협정(FTA)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FTA 체결을 촉구할 인천지역 FTA포럼이 6일 창립됐다.

인천상공회의소에 따르면 각국간 FTA 체결이 이어지는 등 국제통상 환경이 변화함에 따라 지역 경제인과 시민들이 FTA를 올바르게 인식하고 체결시 발생되는 문제점에 적극 대처하기 위해 이날 오후 상의에서 지역 경제계 인사 65명으로 인천지역 FTA포럼을 구성했다.

포럼은 경제 관련 단체 대표, 기업 대표, 지역언론사 대표 등으로 구성됐으며 상임대표에 김정치 인천상의 회장, 공동대표엔 장문영 인천경영자협회 회장과 박민서 인천언론인클럽 회장, 이기상 인천항발전협의회 회장 등 3명이 선임됐다.

포럼은 이날 성공적인 한.미 FTA체결 지지 및 FTA에 대한 국민의 격려와 지지 호소, FTA체결로 인한 국내산업 피해 최소화 촉구 등을 다짐하고 FTA 바로 알리기 운동을 전개하겠다는 내용이 담긴 성공적인 FTA 추진을 촉구하는 인천지역 FTA포럼 결의문을 발표했다.

포럼은 앞으로 FTA 관련, 정보 제공 및 설명회.교육개최, FTA체결에 대비한 대응과 정책자문, 기업의견 수렴,시민홍보 등의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이를 위해 포럼은 분기별 정기 간담회와 필요시 수시 간담회를 열며 전문가를 초청한 설명회도 개최할 계획이다.
changsun@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인천지역,포럼,출범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329
全体アクセス
15,968,825
チャンネル会員数
1,866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2:18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오전)]
10年前 · 958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