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하는 노인 전진대회 대구서 열려]

2007-02-14 アップロード · 828 視聴

[
(대구=연합뉴스) 박순기 기자 = 노인복지는 일자리 제공이란 것을 알리는 전국 일하는 노인 전진대회가 13일 대구엑스코에서 열렸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주최의 전진대회는 전국 16개 시.도의 취업노인 4천여명이 참석해 다양한 공연과 장기자랑을 선보였다.

특히 정부의 노인일자리 사업이 3년여만에 정착 단계에 들어 선 것을 축하하고 노인도 일할 수 있다는 노인 권리를 첫 선언하기도 했다.

노무현(盧武鉉) 대통령은 이 날 축하메시지를 통해 "참여정부는 세계에 유례가 없는 고령화 추세에 대응하여 고령친화산업을 활성화하고 노인 일자리를 확대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다"며 "그러나 여전히
많이 부족하다고 느끼실 것으로 보고 남은 기간 더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노 대통령은 "무엇보다 더 많은 어르신들이 일을 통해 건강하고 활력 있게 생활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며 "한꺼번에 다 해결하지는 못하겠지만 앞으로도 이 방향으로 계속 갈 수 있도록 확실한 토대를 닦아놓겠다"고 덧붙였다.

전진대회는 식전행사와 개막식, 본행사, 폐막공연 등으로 나눠 진행된 가운데 식전행사에서는 광주시 서구 시니어클럽 소속인 실버 팝스 오케스트라의 공연과 대구시 노인종합복지관의 파티댄스, 경주시 시니어클럽의 건달바풍물패 공연이 잇따라 열렸다.

개막식은 노인일자리 홍보영상 상영과 대구시장 환영사, 보건복지부장관 축사 등으로 짜여졌으며 본행사에는 대구시 대덕노인복지회관의 스포츠댄스와 대한노인회 일산취업지원센터의 난타 공연, 노인일자리 퍼포먼스 및 패션쇼 등 다양한 볼거리가 펼쳐졌다.
parksk@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일하는,노인,전진대회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1
全体アクセス
15,962,558
チャンネル会員数
1,682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2:42

공유하기
[클릭뉴스]
10年前 · 517 視聴

01:43

공유하기
[헤드라인 뉴스 (국내)]
10年前 · 231 視聴

10:36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종합)]
10年前 · 72 視聴

01:31

공유하기
[주요 헤드라인 뉴스]
10年前 · 62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