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서 기계화산불진화시스템 시연회]

2007-02-24 アップロード · 1,002 視聴

[
(함양=연합뉴스) 지성호 기자 = 경남 함양군 병곡면 원산리 옥계저수지 인근 야산에서 23일 오후 요란한 엔진음과 함께 물 뿌리는 소리가 나면서 무지개가 걸렸다.

호스를 통해 하늘 높이 솟구친 물은 인근 소나무와 잡목 등을 흠뻑 적셨으며 시간이 지날수록 면적을 넓혀 갔다.

경남도와 산림청, 함양군이 공동으로 허경태 산림청 산림보호본부장, 경남도.함양군 관계자 등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한 기계화산불진화시스템 시연회에서 이 시스템은 기대 이상의 성능을 발휘했다는 평을 받았다.

이 시스템은 고성능산불진화시스템과 자동고압펌프, 자이로 펌프, 소형.고압펌프, 고압동력펌프 등을 갖추고 있으며 2~3개의 유형별 산불진화기(동력펌프, 물 공급기, 물 전달기, 물 살포기)를 다단계로 연결(1㎞ 내외)하거나 직접 들고 불을 끄는 장비.

행사에는 유비통상㈜, 유일ENG, 한승산업, 맥스원, ㈜원일엔텍 등 5개 업체가 참여했으며 3시간 이상 계속 가동시켜 자동수압조절장치 이상유무, 동력펌프의 다단계 연결상태, 물뿌리는 상태 등을 심사받았다.

이어 업체별로 나와 자신 회사에서 생산한 산불진화시스템 설명하고 물공급 성능 등에 대한 현장토론회도 열렸다.

기계화산불진화시스템 시연회는 생산업체별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고 2007시범 운영기관이 우수제품을 사들여 산불진화에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려 마련됐으며 산림청과 경남도 등은 이 시스템 활용에 대한 시.군 의견을 수렴해 도입여부를 판단한다.

한편 함양군은 3천500여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전국서는 처음으로 기계화산불진화시스템을 갖춰 산불예방및 산불발생때 초동진화, 산불대형화 방지 등에 사용할 계획이다.
shchi@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함양서,기계화산불진화시스템,시연회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481
全体アクセス
15,953,368
チャンネル会員数
1,746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