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 "지역.이념.세대 삼합운동 기대"]

2007-02-28 アップロード · 632 視聴

[
재래시장.어시장 찾아 바닥민심 챙기기

(목포.광주=연합뉴스) 김남권 기자 = 한나라당내 `경선룰을 둘러싼 대선주자간 신경전이 한창인 가운데 박근혜(朴槿惠) 전 대표는 27일 이틀 일정으로 호남지역을 찾았다.

박 전 대표의 호남 방문은 지난 6일에 이어 3주일만이고 특히 지방 방문시 현지에서 숙박을 하는 것은 대표 퇴임 후 처음있는 매우 이례적인 경우이다.

전날 경선시기와 관련, `원칙대로 6월 개최란 입장을 공식적으로 밝힌 상황에서 경선 대비를 위한 민심공략의 첫 포인트로 고 건(高 建) 전 총리의 `중도 낙마 이후 무주공산이 되다시피 한 호남을 정한 것.

호남은 박 전 대표가 대표 취임 후 처음 방문했고 작년 5.31 지방선거 당시에는 첫 지방 유세를 하는 등 대표 재임시 17차례나 방문한 지역으로, 박 전 대표는 호남을 기점으로 내주 부산.경남 등 전국을 돌며 `정책투어, 국민속으로란 프로젝트를 통해 민심 잡기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당내 대권 라이벌인 이명박(李明博) 전 서울시장에 견주어 `비교열세에 있는 민심을 확보하기 위해 적극적인 드라이브에 나설 태세인 것.

그는 이날 오전 목포를 찾아 용당동 재래시장과 동명동 어시장을 차례로 돌며 바닥민심 공략에 나섰다.

그는 장보러 나온 시민들과 함께 사진을 찍고 소금, 봄나물을 직접 사기도 했으며 상인들이 건네주는 홍어회도 스스럼없이 받아먹는 등 시민들에게 가까이 다가가려는 모습을 보였다.

한 시장상인이 봄나물을 가리키며 "이 놈이 더 맛있어라(맛있어요)"라고 말하자 박 전 대표가 "나물도 놈이에요?"라고 대답해 웃음이 터지기도 했다. 행운의 징표인 황금돼지 인형과 대형 갈치를 즉석에서 선물로 받는 광경도 있었다.

상인들은 특히 박 전 대표의 풀어내린 헤어스타일에 관심을 보이며 "머리 풀어내링께 덜 혀요(머리를 풀어내리니까 덜 예뻐요)", "엄마처럼 좀 올리고 오지(어머니 육영수 여사처럼 올린 머리 형태로 하지)"라고 말했고 이에 박 전 대표는 "올릴께요"라고 화답했다.

그는 상인들이 "전라도가 꼭 좀 잘 살게 해주시요잉", "우리 목포도 경제 1번지가 되고프요"라고 말하자 "경기가 다시 살아나 장사하는 분들이 신나는 그런 나라를 만들고 싶다. 올해 선택을 잘 해서 도약하는 목포, 도약하는 대한민국을 만들자"며 지원을 호소했다.

박 전 대표는 오후에는 광주로 이동, DJ컨벤션센터에서 새마을운동 정신 계승을 표방하는 자신의 외곽조직 성격인 `새시대 새물결(회장 현경대) 창립 특강을 통해 국민화합의 메시지를 던졌다.

그는 어시장 간담회에서 자신이 직접 홍어회와 돼지고기, 묵은 김치로 만들어 먹었던 호남의 전통 음식 `삼합에 빗대어 "저는 오늘 이곳에서 지역화합, 이념화합, 세대화합의 새로운 삼합운동이 일어나기를 기대한다"면서 국민 화합을 강조했다.

그는 또 "저는 국립현충원, 4.19묘지와 광주 5.18묘역 등 3가지 상징이 나름의 역사적 정통성을 갖고 대한민국을 이끌어 왔다고 생각한다. 이 세력들이 서로 인정하고 존중하면서 더 큰 국가발전을 위해 힘을 합쳐야 할 때"라고 강조한 뒤 "우리는 호남도 아니고, 영남도 아니고, 대한민국"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이어 새마을운동에 언급, "현명한 민족은 역사에서 배운다. 우리가 선진한국으로 가는 길도 바로 새마을운동의 성공 경험에서 충분히 교훈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박 전 대표는 이날 광주에서 하룻밤을 묵은 뒤 28일에는 고흥군 나로도 우주센터 건립 현장을 방문해 자신이 강조해 왔던 과학기술 장려를 통한 과학입국의 비전을 제시한다.

또 광양제철 공장과 광양항 컨테이너 부두도 방문해 공장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자신이 국토균형발전 방안으로 제시했던 `U자형 국토개발의 실현 가능성도 살펴볼 계획이다.
south@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quot지역이념세대,삼합운동,기대quot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617
全体アクセス
15,950,769
チャンネル会員数
1,748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56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오후)]
10年前 · 92 視聴

02:04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오전)]
10年前 · 170 視聴

01:59

공유하기
[홍천,봄 향기 두릅 수확]
10年前 · 2,806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