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사를 막아라” 이색 제품 봇물]

2007-02-28 アップロード · 1,421 視聴

[

(서울=연합뉴스) “황사를 막아라”
올해 최악의 황사가 예상되면서 유통업체마다 다양한 대비 상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은 공기청정기와 청소기 등 먼지 제거 상품.
활성산소를 중화시키거나 감염균을 제거하는 등 기능이 추가된 공기청정기는 황사 시즌을 앞두고 지난 달 대비 20% 가량 판매가 증가했습니다.

인터뷰 김영수/ 가전제품 판매자 =“가격대는 10만원에서 60만원까지 다양한데 황사나 꽃가루 철을 앞두고 소비자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국내가전 업체마다 신제품이나 업그레이드 제품을 잇따라 내놓고 있어 매출 증가가 예상된다.”

멋을 살리면서 황사 먼지를 막을 수 있는 스카프나 선글라스도 덩달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정상가의 60~70% 할인된 가격으로 황사 특수를 노리고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황사 잡기가 한창입니다.
오프라인에 비해 아이디어가 반짝이는 이색 제품들이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기존 마스크의 단점을 보완한 코 마스크.
고성능 필터를 사용해 공기 중의 미세한 먼지를 걸러냅니다. 코에 장착하는 형태로 김서림 현상이 없고 대화에도 불편이 없는 점이 특징입니다.

산소를 압축시킨 휴대용 산소캔도 인기입니다.
상단 마스크 부분에 입을 대 흡입하는데 2초간 호흡을 반복해 사용합니다.

인터뷰 홍윤희 / 온라인 쇼핑몰 =“황사가 심해 호흡이 곤란할 때 손쉽게 사용할 수 있고, 일시적으로 호흡이 힘들거나 운동할 때 사용할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황사에는 아무래도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기 때문에 산소와 관련된 제품이 잘 판매되고 있다.”

아이들을 황사로부터 보호해 줄 수 있는 유모차 비닐덮개, 유리의 안과 밖을 동시에 닦을 수 있는 기능성 청소기 등도 최근 매출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인터뷰 홍윤희 / 온라인 쇼핑몰 = “황사가 일찍 오면서 황사상품이 예년에 비해 한달, 한달 반 정도 일찍 판매가 증가했다. 판매량이 2배가량 늘었고 이런 추세가 5월까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닦고 마시고 감싸고.
황사를 막기 위한 유통업체의 움직임에 따라 소비자들의 발길도 빨라지고 있습니다. 연합뉴스 진혜숙입니다.
jean@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황사를,막아라”,이색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2,059
全体アクセス
15,963,823
チャンネル会員数
1,824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56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오후)]
10年前 · 92 視聴

01:59

공유하기
[홍천,봄 향기 두릅 수확]
10年前 · 2,810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