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자흐 고려인 고려인 문화의 날 선포]

2007-03-14 アップロード · 546 視聴

[
(알마티=연합뉴스) 유창엽 특파원 = 카자흐스탄 고려인협회는 13일을 고려인 문화의 날로 선포하고 카자흐 고려인 정착 7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들을 올 한해 동안 적극 펼쳐나가기로 했다.
최유리 카자흐 고려인협회장은 이날 알마티 시내 민족화합회관 2층에서 열린 선포식에서, 해주 한인들이 카자흐에 강제 이주당한 이후 70년 동안 겪은 어려움을 회고하면서 그러나 고려인들은 불굴의 의지로 이를 극복해냈다고 밝혔다.
최 회장은 이어 올해 정착 70주년 관련 행사만 13개를 기획, 카자흐 전역에서 벌이는 등 고려인들의 일궈낸 성과와 한민족의 문화를 대내외에 적극 알려나갈 것이라고 다짐했다.
알리예프 카자흐 민족화합부 차관은 인사말을 통해, 고려인이 카자흐 사회에 끼친 업적은 카자흐 내 130여 민족 중 가장 큰 것 중의 하나라고 치하한 뒤 고려인 문화의 날 선포를 축하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김일수 카자흐 주재 한국 대사와 카자흐 내 여러 대학총장들, 카자흐 주재 일부 외국 대사들도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고려인 정착 역사를 담은 기록영화와 한국 무용을 관람하고, 행사장에 전시된 고려인의 삶과 애환 등을 담은 러시아어 서적과 거문고 등 한국의 전통악기, 한국 음식 등을 둘러 봤다.
yct9423@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카자흐,고려인,고려인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3,692
全体アクセス
15,957,617
チャンネル会員数
1,787

국제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