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서 한미FTA 반대 단식농성]

2007-03-19 アップロード · 124 視聴

[
(광주.전주=연합뉴스) 여운창.김동철 기자 = 민주노동당 광주.전남 시도당 간부들이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협상 중단을 요구하며 19일 일제히 단식농성에 들어간다.
민노당 광주시당 오병윤 위원장은 이날 오후 광주 동구 충장로 삼복서점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미국의 요구만을 일방적으로 수용하고 있는 FTA 협상을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촉구한 뒤 무기한 단식농성에 돌입한다.
한미 FTA 중단 광주.전남운동본부 관계자들도 이날 하루동안 단식농성에 참여하며 광주시당 소속 5개 지역구 위원장들도 20일부터 하루씩 동조단식을 벌일 예정이다.
민노당 전남도당 이수근 위원장도 이날 오후 전남 무안 전남도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가진 뒤 단식농성에 들어가며 정부에 대해 FTA 협상의 즉각 중단을 촉구할 계획이다.
시.도당 위원장은 23일까지 광주와 전남에서 단식농성을 벌인 뒤 24일 서울 중앙당 단식 농성에 합류한다.
민노당은 7일 문성현(文成賢) 대표가 한.미 FTA 협상 중단을 요구하며 무기한 단식농성에 들어가자 전국 시도당도 여기에 동참 이날부터 동조농성에 들어갔다.
한편 전북지역 94개 시민ㆍ사회단체로 구성된 한미FTA저지 전북도민운동본부는 이날 전북도청 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부는 한미FTA 협상 타결을 위해 미국산 쇠고기 수입을 허용하려는 움직임을 즉각 중단하고 과학적 검역기준에 따라 협상에 임하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또 "미국산 쇠고기 뼛조각 문제는 단순한 기술적 문제가 아니라 광우병 위험 그 자체이며 세계 최대 농산물 수출국인 미국과의 FTA 협상에서 개방폭을 확대할 경우 한국 농업에 막대한 피해가 올 것"이라며 한미FTA 협상 중단을 요구했다.

betty@yna.co.kr
sollenso@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광주전남전북서,한미FTA,반대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3,475
全体アクセス
15,954,661
チャンネル会員数
1,787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2:05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오후)]
10年前 · 59 視聴

01:40

공유하기
[뮤지컬 컨츄리보이 스캣]
10年前 · 1,515 視聴

02:07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오전)]
10年前 · 153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