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패션 쿠아 중국 진출]

2007-03-20 アップロード · 754 視聴

[중국 샨샨그룹과 합자회사 설립

(베이징=연합뉴스) 김희선 기자 = 코오롱패션의 여성 캐주얼 브랜드 쿠아가 중국에 진출한다.

쿠아는 중국 패션·유통분야의 대표 기업 샨샨(杉杉)그룹과 합자회사를 설립해 중국 시장에 진출한다고 코오롱패션이 20일 밝혔다.

이를 위해 베이징에서 열리고 있는 제2회 중국국제복장전시회의 샨샨관에 전시 부스를 마련하고 중국인들에게 쿠아의 옷들을 선보였다.

전시회 개막일인 18일에는 드라마 대장금으로 중국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탤런트 박은혜가 전시 부스에서 팬 사인회를 열어 관람객을 끌어모으기도 했다.

쿠아는 지난해 샨샨그룹과 체결한 양해각서를 바탕으로 내달 본 계약을 맺고 내년 상반기부터 본격적인 유통망 확보에 나설 계획이다. 합자회사의 지분구조는 현재 협의 중이나 대주주는 샨샨이 맡게 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쿠아는 내년 상하이를 중심으로 15개 내외의 매장을 확보하고, 유통망을 타 지역으로 확대해 2009년 백화점 매장을 30개로 늘릴 계획이다.

중국 내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중국 진출 첫 해 현지 생산 비율을 70%로 유지하고 이후 85%로 확대, 한국에서 펴고 있는 중가 전략을 중국시장에서도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FnC코오롱과 코오롱패션은 그동안 코오롱스포츠, 잭니클라우스 등의 브랜드를 독자 법인 형태로 중국에 진출시켰지만 합자회사 설립을 통한 중국 진출은 이번이 처음이다.

FnC코오롱의 중국법인장인 백덕현 부사장은 "독자법인은 현지 영업에서 한계를 겪을 수 밖에 없다"며 "영업력을 높이고 유통망 확보를 쉽게 하기 위해 합자회사를 설립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샨샨그룹 정용강(鄭永剛) 총재는 "코오롱의 제품 기획력과 샨샨의 영업력 및 넓은 유통망을 결합시켜 쿠아를 중국의 대표적인 브랜드로 성장시키고 이를 바탕으로 아시아 및 세계 시장으로도 진출하겠다"고 말했다.
hisunny@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코오롱패션,쿠아,중국

恐れ入りますが、4月17日から5月08日までコメントの機能のみテストを実施します。ですので、一時的にコメント欄はご利用できません。ご了承くださ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今日のアクセス
1,091
全体アクセス
15,968,485
チャンネル会員数
1,777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2:32

공유하기
[클릭뉴스]
10年前 · 249 視聴

19:40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종합)]
10年前 · 47 視聴

01:56

공유하기
[주요 헤드라인 뉴스]
10年前 · 84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