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수인테리어 건강과 복 부른다]

2007-03-26 アップロード · 22,259 視聴

[
(서울=연합뉴스) 얼마 전 손자, 손녀를 위해 널찍한 아파트로 이사한 이희숙씨.
대가족인 만큼 가족의 건강을 우선으로 한 인테리어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이희숙 / 송파구 잠실동 =“돈이 많이 드는 인테리어보다 가족의 건강을 생각해서 풍수에 관한 조언을 많이 듣고...”

최근 주부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풍수 인테리어는 풍수 사상 중 ‘양택 풍수’에 해당하는 것입니다. 가구나 소품의 제 위치를 찾아 적절히 배치하면 집안에 좋은 기운을 불러 올 수 있다는 이론입니다.

인터뷰 전항수 / 한국풍수지리연구원 =“사물마다 가지고 있는 기운을 조화롭게 배치하는 것이 풍수 인테리어의 기본이다.”

풍수 인테리어에서 가장 중요한 장소는 거실.
가족이 모두 모이는 공간이기 때문에 채광과 통풍, 기의 흐름을 고려해 가구를 배치합니다.
텔레비전 같은 전자제품은 가급적 동쪽에 배치하고 여의치 않을 경우 주위에 화분을 놓아 전자파 등 좋지 않은 기운을 막는 것이 좋습니다.

소파의 위치는 현관과 대각선을 이루는 배열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너무 큰 소파는 교제 운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므로 피해야 합니다.

인터뷰 전항수 / 한국풍수지리연구원 =“소파가 지나치게 크면 사람의 기운에 소파에 빼앗길 수 있다.”

침실은 편안한 채광이 중요합니다.
침대 머리는 북쪽 방향으로 하고, 창문이 가까이 있다면 화분을 놓아 침대와 거리를 둡니다. 편안한 휴식의 공간이기 때문에 벽지는 따뜻하고 밝은 색이 좋습니다.

책상은 방문과 등지지 않도록 합니다.
심리적으로 불안함을 주기 때문인데요, 북쪽이나 동남쪽 방향이 공부하기 좋은 위치입니다.

주방은 청결하면서 밝게.
식기나 칼 등은 수납함에 넣어 보이지 않도록 하고 전자레인지나 냉장고 같이 서로 기가 충돌하는 제품은 떨어져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집안 공간에 따라 적당한 식물을 배치하면 집안 전체에 좋은 기운을 불러옵니다.

인터뷰 전항수 / 한국 풍수지리 연구원 =“관음죽이나 산세베리아 같은 식물은 새집증후군을 예방하고... ”

가족사진이나 풍경화 같은 소품은 가족 간의 정을 더욱 돈독하게 만듭니다.
그러나 지나치게 많은 장식은 오히려 나쁜 기운을 만들 수 있으므로 피해야 합니다.

인터뷰 전항수 / 한국풍수지리연구원 =“많은 장식을 사용해 꽉 채우는 것 보다 단순한 것, 여백을 두는 것이 중요하다.”

풍수를 고려한 밝고 깨끗한 공간.
자연과 함께 살아 온 옛 조상들의 경험이 현대에도 여전히 적용되고 있습니다. 연합뉴스 진혜숙입니다.
jean@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풍수인테리어,건강과,부른다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2,059
全体アクセス
15,977,750
チャンネル会員数
1,824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0:36

공유하기
[여수 영취산 진달래 세상]
10年前 · 1,757 視聴

01:39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오전)]
10年前 · 152 視聴

01:15

공유하기
["꽃향기 속에 인형극을"]
10年前 · 474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