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클 황제 암스트롱, 8월말 방한]

2007-03-28 アップロード · 582 視聴

[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김동찬 기자 = 사이클 황제 랜스 암스트롱(36.미국)이 오는 8월 한국에 온다.
암스트롱은 28일 오전(한국시간) 캘리포니아주 오클랜드 메리어트호텔에서 박재호 국민체육공단 이사장 과 자신의 에이전트사 캐피탈 스포츠 & 엔터테인먼트의 빌 스태플레톤 사장, 정기문 대회준비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9월1일부터 9일까지 전국 일원에서 펼쳐질 국제도로사이클대회 투르 드 코리아(Tour de Korea) 2007 초청 협약 조인식에 서명했다.
현역 시절 일본을 방문한 데 이어 두 번째로 아시아를 찾게 된 암스트롱은 8월31일부터 2박3일간 국내에 체류한다.
암스트롱은 이 기간 팬 사인회와 자선행사, 암환자들과 만남, 암스트롱 바이크페스티벌 등의 행사에 참석할 예정.
암스트롱 바이크페스티벌은 사이클 동호인 3천여명과 함께 하는 일종의 퍼레이드로 준비중인 이벤트다.
암스트롱은 "한국에 처음 가게 돼 설렌다. 투르 드 프랑스와 같은 사이클대회는 프랑스, 이탈리아 등 유럽권에서만 열릴 것이 아니라 러시아, 한국, 호주, 동유럽 등 세계 각지에서 많이 열려야 하고 그렇게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내게 주어진 임무"라면서 "이번 투르 드 코리아 대회에 초청해줘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한국을 찾는 소감을 밝혔다.
박재호 이사장은 "올해부터 대규모 스포츠 이벤트로 발전할 계획을 갖고 있는 투르 드 코리아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서는 암스트롱이 한국을 찾아 대회를 빛내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인간 승리의 표본인 암스트롱이 한국을 찾아 사이클 외적으로도 많은 메시지를 전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조인식에는 유명 디자이너 앙드레 김이 암스트롱을 위해 특별 제작한 옐로 저지가 전달됐다.
emailid@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사이클,황제,암스트롱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941
全体アクセス
15,954,885
チャンネル会員数
1,578

스포츠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53

공유하기
[Rugby_Wilkinson]
9年前 · 276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