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장 "재선충 철저한 예찰 중요"]

2007-03-30 アップロード · 106 視聴

[
(남양주=연합뉴스) 우영식 기자 = 서승진 산림청장은 28일 경기도 남양주시 잣나무 재선충병 감염목 발견현장과 국립산림과학원 산림생산기술연구소를 방문해 "잣나무 재선충병은 초기 단계로, 철저한 예찰로 조기에 방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서 청장은 이날 그 동안 진행된 예찰활동과 방제작업 진행사항을 보고 받고 전 직원이 예찰활동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그는 "예찰조사를 정밀하게 해서 추가 감염목을 발견, 조기에 방제를 해야 병이 확산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며 "다소 어려움이 있더라도 지속적인 예찰로 감염목을 모두 찾아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목재 등 인위적으로 병이 확산되는 것을 막기 위해 소나무류 이동을 단속할 검문소 추가 설치를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이밖에 광릉숲 일원 1만4천764㏊ 특별대책구역에 대해 광릉숲의 중요성을 감안 4월 2일까지 예정된 긴급예찰를 마치더라도 매월 정기적으로 예찰활동을 벌일 것을 주문했다.

그는 이어 인근 광릉을 둘러본 뒤 지난 23일 잣나무 재선충병이 발생한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 부평리 시험림 벌채현장을 둘러봤다.

그는 이 자리에서 파쇄된 나무칩을 통해 매개충 유충이 외부로 반출될 가능성을 우려해 좀더 세밀하게 파쇄하고 산불 우려가 있는 소각처리는 최소화하라고 지시했다.

그는 "방제작업과 예찰활동이 대체로 계획에 따라 잘 진행되고 있다"며 "육안으로 잘 식별되지 않는 등 추가 감염목을 발견하기 위한 예찰에 다소 어려움이 있는 것은 알지만 전 직원이 책임감을 갖고 최대한 노력해 달라"고 밝혔다.

wyshik@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산림청장,quot재선충,철저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358
全体アクセス
15,938,110
チャンネル会員数
1,578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55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오후)]
9年前 · 88 視聴

18:07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종합)]
9年前 · 35 視聴

01:44

공유하기
[주요 헤드라인 뉴스]
9年前 · 97 視聴

01:36

공유하기
[대전선사박물관 개관]
9年前 · 3,444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