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 FTA 집회로 협상장 밖 몸싸움]

2007-04-01 アップロード · 233 視聴

[
(서울=연합뉴스) 한미FTA협상 시한이 임박한 1일 한미FTA 저지 범국민운동본부(범국본)와 산하단체들은 서울 하얏트호텔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한미FTA 협상 중단을 촉구했다.

범국본은 기자회견문에서 "국민 절반이 반대하는 한미FTA를 임기가 1년도 안 남은 대통령이 일방적으로 밀어붙이는 것은 타결에 대한 강박관념에 빠져 있기 때문이다"라고 비난했다.

범국본 관계자는 "오늘 밤 FTA 타결 가능성이 높다고 알려져 있는 상황에서 더 이상 미국의 협상 일정에 쫓긴 졸속협상을 중단해야 한다는 의견을 전달하기 위해 기자회견을 열었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날 오후 3시55분께 호텔 정문 앞 진입로에서는 신원 미상의 남성이 자신의 몸에 라이터로 불을 붙이면서 분신을 시도, 용산의 중앙대 병원으로 이송됐다.

경찰이 달려들어 휴대용 소화기로 불을 껐지만 이미 온몸에 불이 번져 이 남성은 3도 화상을 입은 것으로 전해졌다.

분신 이유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한미FTA 추진과 무관치 않은 것으로 보여 협상장 분위기가 더욱 어수선해지고 있다.

범국본은 기자회견을 마치고 오후 서울 시내 곳곳에서 한미 FTA 체결의 부당함을 알리는 선전전을 펼쳤다. 이들은 오후 7시 시청 앞 서울광장에 모여 촛불문화제를 개최할 계획이다.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집회로,협상장,몸싸움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255
全体アクセス
15,973,692
チャンネル会員数
1,863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34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오전)]
10年前 · 59 視聴

00:39

공유하기
[서양란 덴파레 출하 한창]
10年前 · 2,358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