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反FTA 비상시국회의 청문회 등 추진]

2007-04-02 アップロード · 109 視聴

[
(서울=연합뉴스) 한미 자유무역협정 협상이 타결되면서 정치권 내의 반 FTA 기류가 급속히 번져가고 있다.

민주당과 민노당, 국민중심당 등 소야(小野) 3당의 반대 움직임에다 농촌 출신과 진보성향 의원들이 주축이 된 초정파적 `비상시국회의가 조직적인 비준저지 운동에 나서고 있다.

한나라당 권오을(權五乙), 민생정치준비모임 김태홍(金泰弘), 민주당 김효석(金孝錫), 민주노동당 권영길(權永吉) 심상정, 국민중심당 김낙성(金洛聖) 의원 등 한미 FTA 졸속타결 반대 비상시국회의 소속 의원 7명은 오늘 오전 국회에서 긴급 대책회의를 갖고 향후 대응방안을 논의했다.

이들은 4월 임시국회 시작과 함께 농림해양수산위원회와 보건복지위, 문화관광위, 재정경제위, 통일외교통상위 등 5개 상임위별로 청문회를 소집하고 청문결과에 따라 국정조사를 추진하기로 했다.

이들은 또 오늘 오후 본회의 한덕수 총리지명자 인준표결 과정에서 반대표를 행사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와 관련, 민주당 김효석(金孝錫), 민주노동당 권영길(權永吉), 국민중심당 정진석(鄭鎭碩) 의원 등 비교섭단체 3당 원내대표는 오늘 오후 회동을 갖고 청문회와 국정조사 추진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여기에는 열린우리당 탈당그룹인 민생정치모임도 동조하고 있다.

한편 현재 비상시국회의 전체 의원 수는 48명에 불과하지만 조만간 60명 수준으로까지 불어날 것이라는게 회의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反FTA,비상시국회의,청문회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하나만
2007.09.02 01:41共感(0)  |  お届け
검색만 하다가 지치는 미팅사이트 때려잡기!
화상채팅에서 욕구충족이 불가능한 남성분 대환영!
조건녀도 대환영!
만나서 바로 엔조이 하는곳!
http://KoreaSogeting.com삭제
今日のアクセス
3,242
全体アクセス
15,950,682
チャンネル会員数
1,678

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