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 "온라인 전장도 우리가 접수"]

2007-04-03 アップロード · 706 視聴

[프로게이머 출신들로 e-스포츠팀 창단

(서울=연합뉴스) "온라인 전장(戰場)도 우리가 접수한다."

프로게이머 출신의 전산특기병들로 구성된 공군의 e-스포츠팀 ACE가 3일 공식 창단됐다.

에이스 팀은 `테란의 황제로 지난해 10월 입대해 현재 공군 중앙전산소에서 워게임 테스터(tester)로 활약중인 임요환(27) 일병을 비롯해 모두 5명으로 구성됐다.

또 지난 2월 공군에 입대, 오는 4일 기초군사훈련을 수료하는 프로게이머 출신 이재훈, 김선기, 김환중 훈련병도 에이스 팀에 합류할 예정이다.

공군은 "전 세계에서 군에서 e-스포츠팀을 창단하는 것은 우리가 처음"이라며 "입대한 프로게이머들은 자신들의 능력을 군에서도 갈고 닦을 수 있고 공군은 이들을 워게임 테스터로 활용하면서 홍보까지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공군은 "에이스 팀의 명칭은 전쟁에서 승리를 보장하는 공군의 최고 조종사를 상징하는 것"이라며 "e-스포츠라는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는 공군의 정신을 나타내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에이스 팀의 팀로고는 우리 공군의 최신예 F-15K 전투기가 창공을 비상하는 형상을 표현했고 에이스팀 선수들이 착용할 유니폼은 공군의 `빨간 마후라 투혼을 의미하는 붉은색 옷깃에 국산 초음속 고등훈련기인 T-50을 연상하도록 디자인됐다.

에이스 팀은 오는 7일 시작되는 민간 프로게임리그에 참가, 데뷔전을 치르는 것을 시작으로 앞으로 국내에서 개최되는 각종 e-스포츠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이들은 또 평소에는 워게임 테스터로서 임무를 수행하면서 공군참모총장배 모형항공기 대회와 서울에어쇼 등에서 공군을 알리는 홍보대사 역할을 수행한다.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공군,quot온라인,전장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안녕 하삼
2007.04.17 09:43共感(0)  |  お届け
스크랩 해가요 삭제
今日のアクセス
52
全体アクセス
15,955,485
チャンネル会員数
1,790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17

공유하기
[World Hot Picture 세계는 지금]
10年前 · 1,113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