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강원도 상생협약 체결]

2007-04-10 アップロード · 482 視聴

[관광 등 5개분야 10개사업 공동 추진

(수원=연합뉴스) 강창구 기자 = 경기도와 강원도가 9일 양 지역발전을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하고 관광 등 5개분야 10개사업을 공동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김문수 경기지사와 김진선 강원지사는 이날 오후 경기도청 상황실에서 양지역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강원도 광역행정협력 합의문에 서명한다.
합의문은 5개항으로 구성됐으며 ▲접경지역 공동발전을 위한 제도개선 및 광역교통망 조기확충 ▲DMZ 주변 평화관광벨트 조성과 관광상품 공동 개발 ▲한강수계 수질개선을 위한 내수면 자원조사 및 물이용부담금 부과 요율 현실화 등을 담고 있다.
또한 농수산물 등 특산품 판로개척을 위한 지역 특산품 공동 마케팅 협력, 경기도의 제 4회 세계도자비엔날레와 강원도의 2014년 평창동계올림픽 성공적 개최를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양 도(道)는 이번 합의에 따라 DMZ 접경지역 평화관광벨트 조성, 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 및 마케팅, 농촌체험마을투어 등 관광상품개발 등의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게 된다.
또 양 도가 운영하는 강원마트(GW-Mart)와 경기사이버장터(KGFarm)를 상호 링크시켜 농수특산품 판매를 지원하고 특히 지역특산품인 개성인삼과 강원인삼에 대해서는 양 지역에서 개최되는 각종 축제와 직거래 행사장에 공동 판매부스를 설치하는 등 한층 강화된 공동 마케팅전략을 펼치기로 했다.
이와 함께 한강수계 관리를 위해 북한강 수계 내수면 어족자원에 대한 조사와 한강수계기금 부과요율 현실화를 위해 공동 대응하기로 했다.
또 인천 강화∼경기 연천∼강원 고성에 이르는 323㎞의 국토 동서관통 순환도로를 조기 개설하고 국도로 지정해줄 것과 군사시설보호구역 규제완화 및 접경지역지원법 실효성 확보 등 접경지역 제도개선을 위해 힘을 합치기로 했다.
kcg33169@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경기도강원도,상생협약,체결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334
全体アクセス
15,970,276
チャンネル会員数
1,863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2:09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오후)]
10年前 · 185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