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서 "한미 FTA 무효" 궐기대회]

2007-04-13 アップロード · 69 視聴

[
(창원=연합뉴스) 고준구 기자 = 한미 FTA 저지 경남도민 운동본부는 13일 오후 경남 창원시 두대동 창원종합운동장 내 만남의 광장에서 한미 FTA(자유무역 협상) 무효 및 한나라당 규탄 경남도민 궐기 대회를 열어 "졸속 타결된 이번 협상은 즉각 무효화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경남도 내 농민과 시민.노동단체 관계자 등 1천여명이 모인 가운데 열린 이 집회에서 운동본부는 "한국경제에 대한 침략을 자행하는 미국에 반대하기 위해 이번 집회를 개최한 것"이라면서 "정부는 미국과의 협상내용을 모두 공개하고 이 내용에 대한 찬반을 묻는 국민 투표를 즉각 시행하라"고 요구했다.
이 집회에 참석한 민주노동당 강기갑(姜基甲) 의원도 연설에 나서 "한미 FTA가 발효되면 국내 농업은 심각한 위기 상황에 내몰리고 서민경제도 파탄 날 것"이라면서 "뿐만 아니라 국민 건강과 생존권에도 심각한 위협이 가해질 것"이라면서 FTA 저지를 위해 끝까지 투쟁하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자리에서 운동본부는 또 한미 FTA를 저지하고 경제 주권을 지켜내자는 제목의 결의문도 채택했다.
결의문에서 운동본부는 "노무현(盧武鉉) 정부는 좌파 신자유주의라는 논리와 한미 동맹에 대한 맹신으로 인해 경제주권을 미국에 넘겼다"면서 "FTA 협상이 타결되자 한나라당도 본색을 드러내며 정부를 부추기고 있다"고 비판했다.
집회가 끝난 뒤 참가자들은 창원시 봉곡동에 있는 한나라당 경남도당 당사까지 2개 차로를 이용, 1.5km 구간을 행진했으며 당사 앞에서 마무리 집회를 연 다음 자진해산 했다.
이 과정에서 집회 참가자와 현장에 배치된 경찰 병력 간에 물리적 충돌은 발생하지 않았다.
rjkoh@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경남서,quot한미,무효quot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663
全体アクセス
15,953,327
チャンネル会員数
1,749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42

공유하기
[주요 헤드라인 뉴스]
9年前 · 78 視聴

03:02

공유하기
[클릭뉴스]
9年前 · 104 視聴

15:57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종합)]
9年前 · 44 視聴

01:01

공유하기
[브런치 발레 즐기세요]
9年前 · 706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