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지사 "춘천 컨벤션센터 사업자 변경"]

2007-04-16 アップロード · 940 視聴

[
(춘천=연합뉴스) 임보연 기자 = 김진선 강원도지사는 "WTC에너지그룹과 춘천에 건립키로 한 복합다기능국제컨벤션센터 개발 사업을 철회하고 다른 사업대상자를 선정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 지사는 11일 이광준 춘천시장과 공동 기자간담회를 가진 자리에서 이같이 말하고 "춘천시에서 유치한 2010 세계레저총회 개최에 지장이 없도록 대안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WTC에너지그룹이 사업추진에 강한 의욕을 보이고 추가로 보완계획서를 제출했지만 사업성이 너무 강해 난개발이 우려되고, 시의 장래에 바람직하지 않은 모습일 수 있어서 수용하지 않기로 했다"고 말했다.

김 지사는 이어 "현재 사업대상자를 밝힐 수 없지만 도와 시가 민간투자 방식을 검토하면서 사업대상자 선정을 추진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그는 또 "민간투자 방식이 어려울 경우 강원도개발공사로 하여금 춘천 G5프로젝트와 연계해 추진하는 방안도 고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광준 시장은 춘천을 명품도시로 개발하기 위한 G5프로젝트 추진과 관련 "사업 주관은 춘천시, 사업 지원은 강원도, 사업 시행은 강원도개발공사가 맡는 등 역할을 분담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3개 기관이 이달 중 상설협의체인 G5프로젝트추진협의회를 구성해 기본협약을 하고 사업 전반의 추진방침과 시행방법 등을 결정해 2008년부터 지구별로 착공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 "G4(캠프 페이지 복합타운개발사업)의 경우 사업 특성상 필요시 별도의 사업시행자를 지정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이밖에 "G1(동내면 미래형 신도시개발사업) 사업지 16만5천㎡에는 미국과 영국, 중국의 교육시스템을 도입한 초.중.고등학교를 건립해 특성화 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limbo@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강원지사,quot춘천,컨벤션센터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684
全体アクセス
15,964,390
チャンネル会員数
1,795

경제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