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기업사랑 축제 개막]

2007-04-17 アップロード · 1,033 視聴

[
(창원=연합뉴스) 김영만 기자 = 경남 창원시의 제4회 기업사랑 시민축제가 17일 성산 아트홀 대극장에서 막을 올렸다.

창원시와 한국산업단지공단 동남지역본부, 상공회의소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축제는 오는 22일까지 가자 세계로 기업과 함께란 주제로 창원국가산업단지 창설 33주년 기념식을 시작으로 기업 사랑과 관련된 다양한 문화.예술.체육 행사들이 열린다.

첫날인 17일 오전 기념식 행사에서는 산업단지내 기업인과 근로자들의 현장 인터뷰 내용을 담은 기업은 사랑을 타고 영상물이 상영됐으며 기업사랑의 실천을 다짐하는 시민 선언문이 낭독됐다.

또 올해 최고 경영인과 근로인으로 선정된 포스코특수강㈜ 김정원(63) 대표 이사와 셰플러코리아(유) 여태봉(52)씨에 대한 시상식이 열렸다.

모범 외국인 근로자로 선정된 부 반 타드(24.베트남.신기정밀), 나낭 유수프(26.인도네시아.동양특수금속), 파고 아우구스토 포블레테(35.필리핀.흥진항공산업), 쓰창하이(32.중국.금성정밀)씨 등 4명에게는 시장 명의의 표창이 수여됐다.

앞서 전문 마술사를 초청해 기업인.근로자.시민들이 함께 즐기는 기업 사랑을 마술로 승화시킨 환타지 매직 콘서트와 금관 5중주단의 재즈 음악공연이 펼쳐졌다.

이어 이날부터 6일간 시청 앞 광장과 창원대로에 기업을 널리 알리는 수백여점의 홍보물과 회사 깃발들을 전시하는 기업 홍보광장과 기업의 거리가 설치 운영되고, 창원 컨벤션센터에서는 기업사랑 작품 전시회가 열려 생산현장의 이미지를 스케치한 근로자와 가족 작품 100여점이 전시된다.

또 기업사랑 경제 대토론회가 컨벤션센터에서 기업인과 경제계.학계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돼 지역 기업과 수출시장 확대를 위한 민.관.산.학.연의 지원, 경제 성장과 발전을 지향하는 기업인의 역할 등이 논의된다.

이 밖에 기업사랑을 주제로 근로자.시민들이 다 함께 어우러진 어울림 페스티벌과 초.중.고등학생 백일장, 청소년과 함께 하는 자전거 묘기 공연, 근로자 축구.족구대회 등의 행사들이 이어진다.

ymkim@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창원시,기업사랑,축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357
全体アクセス
15,945,447
チャンネル会員数
1,578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46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오전)]
9年前 · 470 視聴

01:08

공유하기
[전북 대한명인展 개막]
9年前 · 231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