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과학대 아주 특별한 장애인 봉사활동]

2007-04-18 アップロード · 452 視聴

[
(대구=연합뉴스) 이덕기 기자 = "오늘 하루만큼은 마음껏 웃으세요"

대구과학대 학생들이 장애인의 날(20일)을 앞두고 자신들의 전공을 살려 장애인들에게 웨딩 사진 또는 영정 사진을 무료로 촬영해줘 눈길을 모았다.

방송엔터테인먼트과 학생과 교수 등 50여명은 17일 대구시정신지체인애호협회 등 대구지역 5개 장애인 단체에 소속된 장애인 100여명을 학교로 초청, 도서관 강당에서 웨딩사진과 영정사진을 무료로 촬영한 뒤 액자에 담아 전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사진 촬영에 앞서 학생들은 자신들의 전공을 살려 이들 장애인에게 생애 처음으로 신부화장 못지 않은 화려한 메이크업을 선사하기도 했다.

방송엔터테인먼트과는 장애인들도 아름다움에 대한 욕구가 강하지만 장애인이라는 이유로 이를 억누르고 있고 일부는 결혼식 때도 웨딩사진을 찍지 않고 포기한다는 이야기를 전해듣고 이들에게 아름다움을 마음껏 표출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날 행사를 준비했다.

이 때문에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일부 장애인들은 기쁨과 설움이 교차한 듯 곳곳에서 소리없이 눈물을 훔쳐 학교 관계자들의 가슴을 뭉클하게 했다.

부인 탁인순(68)씨와 함께 웨딩사진과 영정사진을 촬영한 김갑규(74)씨는 "평생 웨딩사진 한 장 가진 것이 없었는데 뒤늦게나마 신부화장을 한 아내와 사진을 찍게돼 감개무량하다"고 감정을 토로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방송엔터테인먼트과 2학년 이창건(20)씨는 "학교에서 배우는 전공을 가지고 몸이 불편한 분들에게 큰 기쁨과 행복을 안겨줄 수 있다는 사실이 스스로도 믿기지 않았다"고 말했다.
duck@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대구과학대,아주,특별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841
全体アクセス
15,983,590
チャンネル会員数
1,860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50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오후)]
10年前 · 152 視聴

00:58

공유하기
[철원 안보관광지 북적]
10年前 · 1,085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