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와 하는 과학실험 즐거워요"]

2007-04-20 アップロード · 1,393 視聴

[
(광주=연합뉴스) 전승현 기자 = "엄마와 함께 학교에서 과학 실험을 해보니 재미있고, 즐거워요"

20일 오전 광주 풍암초등학교 운동장.

이 학교 1-3학년 학부모 100여명이 과학의 날(21일)을 맞아 자녀들에게 과학실험을 선보였다.

실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24가지 과학원리를 학부모들이 1주일 동안 이 학교 김명철 과학부장으로부터 배워 이날 1일 과학 선생님이 됐다.

열을 가하면 액체가 상승한다는 원리를 이용해 액체가 담긴 유리컵 아랫부분을 열기가 있는 손으로 만지면 액체가 조금씩 올라가는 현상을 보여주자 아이들은 신기해했다.

돼지저금통 동전 구멍에 오목렌즈를 비추면 구멍이 작게 보여 동전이 저금통안으로 들어가지 않을 것 처럼 보이게 함으로써 오목렌즈의 원리를 설명하기도했다.

또한 마루 바닥과 팽이 끝 부분에 각각 S극의 자석을 설치한 뒤 팽이를 돌려 바닥위에 떠서 돌아가는 팽이의 모습을 보이게 함으로써 자기부상 열차의 원리를 설명해주는 시간도 가졌다.

위에서 떨어지는 물의 압력에 의해 물레방아가 돌아가는 현상을 직접 보여주기도 했다.

학부모 김현희(35.여)씨는 "과학실험을 직접 해보니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가 높아졌다"며 "가정에서 자녀들을 가르치는 데도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2학년 김연서(9) 양은 "엄마가 과학원리를 설명해 주니 어렵게만 느껴졌던 과학이 재미있다"며 "집에서 엄마와 자주 과학실험을 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과학부장 김명철 교사는 "학부모와 학생들이 함께하는 과학 체험은 과학 인구의 저변 확대와 과학문화 생활화에 보탬이 된다"고 말했다.
shchon@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quot엄마와,하는,과학실험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김나영
2008.03.10 07:28共感(0)  |  お届け
ㅇㄹㅇㄹㅇㄹㅇㄹㅇㄹㅇㄹㅇㄹㅇㄹㅇㄹㅇ삭제
今日のアクセス
614
全体アクセス
15,945,726
チャンネル会員数
1,612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