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장 "한나라당, 정권욕 눈먼 배짱 좋은 정당"]

2007-04-23 アップロード · 62 視聴

[
(서울=연합뉴스) 열린우리당 정세균 의장이 4.25재보선과 관련한 한나라당의 정치행태에 대해 “정권욕에 눈이 먼 배짱 좋은 정당”이라고 비난했다.

정 의장은 23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요즘에 한나라당의 행태를 보면 정말 정권욕에 눈이 어두워서 다른 것은 잘 보이지 않는 것 같다”며 “선거법 위반으로 인해 부과된 과태료를 대납하지 않나, 도의원 공천에서 억대의 돈이 오고가질 않나, 정말 한나라당은 배짱 좋은 정당인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또 “최근의 일련의 사태를 보면 한나라당이 만약에 정권을 담당하면 우리나라의 시계가 최소한 십년은 거꾸로 갈 것이 분명하다”며 한나라당의 정치 행태를 비판했다.

정 의장은 “한나라당의 대선용 방송장악음모나, 황당하고 치졸한 선거법 개악시도도 정상적으로 생각할 수 없는 행태”며 “한나라당의 이런 모습을 보면 이미 권력을 손 안에 넣었으니까 법이나 국민감정은 무시하고 가도 된다고 생각하는 것인지, 아니면 위법이든 탈법이든 어떤 음모든지 간에 어떤 수를 써서라도 정권만 차지하면 된다는 생각인지 정말 한심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한나라당이 정권을 담당하게 되면 깨끗하고 투명한 정치개혁성과가 한순간에 물거품이 되고, 검은돈과 뒷거래가 판치는 정경유착의 정치가 되살아날 것이 분명하다”며 “이렇게 법도 무시하고, 국민감정도 무시하고, 오만과 독선에 빠진 한나라당에게 4.25 재보선에서 국민여러분의 엄중한 심판을 내려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정의장,quot한나라당,정권욕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364
全体アクセス
15,950,809
チャンネル会員数
1,744

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