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일반 공개..30일간 전시.체험]

2007-04-27 アップロード · 3,292 視聴

[
(이천.광주.여주=연합뉴스) 김경태 기자 = 세계 도예의 흐름을 보고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경기도 세계도자비엔날레가 오는 28일 이천.광주.여주에서 막이 오른다.

주관기관인 재단법인 세계도자엑스포는 27일 오후 이천행사장인 이천 세계도자센터에서 개막식을 열고 28일부터 다음달 27일까지 3개 행사장에서 30일간 관람객들을 맞는다고 25일 밝혔다.

미래의 아시아를 빚자(Reshaping Asia)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비엔날레는 아시아 도자예술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담은 40개국 600여점의 작품이 전시되고 관객들이 흙과 도예를 체험하는 각종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주요 전시 = 메인 기획전은 아시아의 피부라는 부제의 아시아 테마 현대도자전(이천).

14개국 26명의 작가가 찻잔.생활용기.제기.건축물 장식.도자기조각.설치작품 등을 새로운 시각으로 표현한 작품들을 선보인다.

동서도자유물의 보고전(광주)에서는 중국.일본이 수출한 터키의 국보급 유물 80여점과 터키에서 제작된 100여점의 명품 도자기가 공개된다.

세번째 기획된 세라믹하우스Ⅲ(여주)에서는 호텔 로비, 레스토랑, 갤러리 등 상업공간에서 도자의 활용성과 아름다움을 보여준다. 국제공모전의 경우 입상작 188점이 여주(생활부문)와 이천(조형부문)에서 따로 전시된다.

전통 도예 공모전인 아름다운 우리 도자기(광주), 종교적 명상과 도예 상품을 연계한 그릇, 명상을 담다(여주) 등도 있다.

◇체험 행사 = 두(do) 세라믹, 고(go) 세라믹을 주제로 어린이와 청소년, 가족 등 관람객이 참여하는 체험.교육프로그램을 늘렸다.

놀이를 통해 세라믹을 이해하는 토야놀이방(이천), 흙을 만지며 감수성을 키우는 흙놀이공원(이천)과 흙놀이방(여주), 도자를 직접 만들어 가져가는 토야도예공방(여주), 도자의 역사를 볼 수 있는 도자문화실(광주) 등이 운영된다.

전문작가의 지도를 통해 체계적인 도예교육을 원한다면 키즈워크숍(이천)에 참가하면 된다.

또 흙매개 이벤트인 클레이 올림픽과 도예장인들이 참여하는 도자경진대회, 관람객들의 추억을 담은 천년도자 기록, 야외에서 도자를 굽는 노천소성 등도 관심을 모은다.

시민들이 축제의 주인공으로 참여하는 직장인밴드 페스티벌, 비보이 페스티벌, 캐릭터쇼 등 다양한 프린지 이벤트도 올해 처음 준비됐다.

◇입장권 = 개별 입장권에 비해 저렴한 가족 입장권이 발매된다. 한 장만 구입해도 한 번 사용된 입장권으로 이천.광주.여주 3개 행사장의 전시장을 관람할 수 있다.

비엔날레 입장권과 서울랜드 자유이용권, 이천 테르메덴온천 자유이용권을 묶은 원+투 경기도가족여행상품을 구입하면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국가유공자, 3급이상 장애우, 65세이상 노인, 기초생활수급자, 유치원생 등은 입장료를 받지 않는다.

전문해설요원(도슨트)이 안내하는 전시투어가 하루 세 차례 운영되며 음성가이드 장비(토키)도 빌려준다.

◇주변 정보 = 이천에서는 돌솥 쌀밥과 온천(호텔 미란다 스파플러스와 이천 테르메덴)이 있다.

광주는 분원리 팔당호 붕어찜과 남한산성 산채정식, 그리고 광주행사장 부근 곤지암 소머리국밥이 별미로 꼽힌다.

남한강을 끼고 있는 여주는 행사장 인근 신륵사와 세종대왕릉, 명성황후 생가, 신륵사 등 유적이 많고 남한강 생선매운탕과 이포대교 근처 천서리 막국수가 유명하다.

이천.광주.여주 행사장에서는 지역 도자기축제를 동시에 열려 도자기와 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행사기간에는 기존 시내.시외버스가 증편되고 셔틀버스가 운행된다.

동서울-이천 시외버스의 경우 이천행사장인 설봉공원 앞까지 15분 간격으로 조정되고 이천 미란다호텔-버스터미널-시청-행사장과 행사장-임시주차장 구간에 셔틀버스가 다닌다.

또 서울 코엑스-광주행사장(2시간 간격)과 광주행사장-이천행사장(30분 간격), 서울 인사동-여주행사장(1일 1회, 오전 10시 출발), 여주행사장-이천행사장(30분 간격)을 오가는 셔틀버스가 운행된다.
ktkim@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8일,일반,공개30일간

恐れ入りますが、4月17日から5月08日までコメントの機能のみテストを実施します。ですので、一時的にコメント欄はご利用できません。ご了承くださ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今日のアクセス
1,091
全体アクセス
15,952,663
チャンネル会員数
1,777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26

공유하기
[주요 헤드라인 뉴스]
10年前 · 90 視聴

20:11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종합)]
10年前 · 36 視聴

02:04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오후)]
10年前 · 154 視聴

04:49

공유하기
[열차는 와인향기를 싣고]
10年前 · 3,262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