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대학생들 남도풍물 배우러 온다]

2007-05-03 アップロード · 833 視聴

[
(무안=연합뉴스) 김재선 기자 = 전남도가 2007 한.중교류의 해를 맞아 중국 대학생과 방송 제작진을 초청해 국악연수를 실시하고 관광문화 관련 특집 프로그램 제작을 지원한다.

1일 전남도에 따르면 2-5일 중국 옌타이(烟台)대학교 풍물동아리 학생 15명을 초청해 화순 전남도립국악단 연습실에서 국악연수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들 중국학생은 매일 5시간씩 사물놀이의 기보법과 연주자세, 타법, 합주법 등을 집중 연습함으로써 한국 전통음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남도민의 질박한 정서와 문화를 체험하게 된다.

또 연수 마지막 날인 오는 5일 목포 시민문화체육센터에서 열리는 전남도립국악단 토요 상설공연에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들 풍물동아리 교류단과 동행하는 중국 산둥(山東)TV와 옌타이TV 취재진 8명은 이번 연수활동과 함께 이 지역의 대표 관광자원과 남도음식, 문화예술을 집중 취재해 현지 방영할 계획이다.

산둥TV는 총 50분 분량의 5회분을 제작하며 옌타이TV는 총 90분 분량의 8-9회분 프로그램을 제작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 취재진은 목포 자연사박물관과 해양유물전시관, 순천 낙안읍성과 송광사, 담양 소쇄원과 죽록원, 보성 다원, 화순 운주사, 해남 우항리 공룡박물관과 대흥사 등의 관광지와 함께 남도 한정식 등 음식문화, 도립국악단과 목포 문화예술회관 등 문화예술 관련 분야를 취재할 계획이다.

전남도 관계자는 "한국 문화를 공부하는 중국 학생들을 매개로 한국 남도문화에 대한 중국인들의 이해와 관심도를 높임으로써 현지 관광시장 마케팅에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kjsun@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중국,대학생들,남도풍물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3,132
全体アクセス
15,962,435
チャンネル会員数
1,679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32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오후)]
9年前 · 97 視聴

03:19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오전)]
9年前 · 884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