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축제박람회 부산 벡스코서 개막]

2007-05-03 アップロード · 625 視聴

[
(부산=연합뉴스) 이영희 기자 = 전국 대표축제와 중국.일본의 축제들이 한자리에 모인 `축제들의 축제 대한민국축제박람회가 2일 부산 벡스코에서 막을 올렸다.

◇축제박람회= 이날 김명곤 문화관광부장관과 허남식 부산시장, 이재웅국회의원, 전국의 기초자치단체장 등 각계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식을 가진 대한민국축제박람회에는 한국의 대표축제와 일본.중국의 축제들까지 총 90여개 축제가 6일까지 열띤 홍보경쟁을 벌인다.

축제로 하나되는 대한민국을 주제로 내건 올해 박람회는 관람객들이 다양한 축제들을 직접 체험하고 비교해 볼 수 있는 체험관과 특별전시관, 민속놀이 체험행사장, 공연 등으로 꾸며진다.

체험관에는 부산국제영화제와 자갈치문화관광축제, 광안리어방축제 등 부산의 대표축제들을 비롯해 경기도 안성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를 포함한 문화관광부 선정 최우수 축제와 우수 축제 등 각 지역을 대표하는 70여개의 축제와 일본 규슈(九州)와 시모노세키(下關)지역의 축제, 중국 상하이(上海)의 축제들도 홍보관을 마련해 참가한다.

축제 홍보관들은 기존의 단순한 사진패널 위주의 전시에서 벗어나 관람객들이 축제의 핵심적인 특징들을 직접 체험하고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시연 및 체험기회를 제공한다.

박람회 기간 전시장 중앙무대와 야외 무대에서는 충남 천안시의 화관무를 비롯한 다양한 공연들이 60여회 이상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일본 시모노세키시의 마관기병대, 멕시코 콜리마대학생들의 멕시코 전통민속 공연은 국내에서는 좀처럼 만나기 힘든 외국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다.

박람회장 내 특별전시관에서는 전통공예품 특별전, 국립중앙박물관의 이동박물관, 민속연 전시회 및 제작시연 행사 등이 열리며 성공한 축제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성공사례발표회가 마련돼 진주 남강유등축제와 안동 국제탈춤페스티벌, 제천 국제음악영화제, 강진 청자문화제의 담당자들이 사례발표를 한다.

축제박람회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관람할 수 있는데 어린이와 청소년, 경로우대 대상자는 무료이며 일반은 4천원이다.

문의는 ☎051-740-3471~5

lyh9502@yna.co.kr
loveshak623@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대한민국,축제박람회,부산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51
全体アクセス
15,988,535
チャンネル会員数
1,894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24

공유하기
[주요 헤드라인 뉴스]
10年前 · 128 視聴

20:58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종합)]
10年前 · 57 視聴

01:32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오후)]
10年前 · 64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