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자전거 타기도 자격시대]

2007-05-04 アップロード · 2,010 視聴

[
(김해=연합뉴스) 황봉규 기자 = 어린이날을 이틀 앞둔 3일 오후 경남 김해 대곡초등학교에서 어린이 자전거 안전운전 자격시험이 열려 눈길을 끌었다.

이날 시험은 김해지역의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 민관 합동으로 출범한 김해시 교통사고 제로 운동본부가 교통안전공단 부산경남지사와 김해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과 공동으로 어린이 교통사고 사망자중 상당수를 차지하는 자전거 관련 사고를 막고 안전한 자전거 타기를 지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곡초 4-6학년 학생 200명과 학부모와 김해 교통안전봉사대 등 모두 300여명이 참가한 이날 자격시험은 학부모를 상대로 교통사고 관련 OX퀴즈를 시작으로 학생들이 어린이 자전거 안전운전 필기시험과 OX퀴즈, 실기시험을 차례로 진행됐다.

교통안전의 달은 9월이다(O), 우리나라 최초 고속도로는 경부고속도로다(X), 어린이 보호구역은 500m다(X) 등 알듯 말듯한 문제가 나온 OX퀴즈와 자전거 점검은 언제하나, 자전거를 끌고 횡단보도를 건너는 방법 등 필기시험문제에 많은 학생들이 고개를 갸우뚱거렸다.

또 학교 운동장에 모의 횡단보도를 비롯해 신호등과 각종 교통안전표지판이 설치된 뒤 치러진 실기시험에서도 학생들은 좌.우회전때 수신호를 하고 횡단보도를 지날때 우선 멈춘 뒤 자전거에서 내려 끌고 가야 하는 점 등을 실습하며 평소와 다른 신중한 모습으로 자전거를 운전했다.

이 학교 6학년 박정호군은 "어린이 자전거 안전운전 자격시험이라는 것을 처음 경험했다"며 "생각보다 문제가 쉽지 않았지만 앞으로 자전거를 안전운전해 사고없이 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시험에 응시한 소감을 말했다.

김해 교통사고 제로 운동본부 공동대표인 김정권(김해갑) 국회의원은 "지난해 교통사고로 사망한 사람이 6천500여명이며 다친 사람은 셀 수 없을 정도"라며 "어린이들이 자전거 안전운전 등을 통해 교통사고로부터 벗어나 이 나라의 큰 기둥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시험에 응시한 어린이에게는 안전헬멧이 무료로 제공됐고 OX퀴즈대회 입상자에게는 자전거가 부상으로 전달됐으며 시험 합격자에게 응시자 사진이 인쇄된 자격증이 발급됐다.
bong@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어린이,자전거,타기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981
全体アクセス
15,974,044
チャンネル会員数
1,865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59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오후)]
10年前 · 41 視聴

13:46

공유하기
[오늘의뉴스(종합)]
10年前 · 171 視聴

01:50

공유하기
[부천시 한마음 축제]
10年前 · 615 視聴

03:12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오전)]
10年前 · 195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