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선 시험운행 문제 없다"]

2007-05-04 アップロード · 876 視聴

[7시간에 걸쳐 선로와 열차운행 점검

(고성=연합뉴스) 이종건 기자 = "시험운행을 하는 데는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17일로 예정된 동해선 철도 시험운행을 앞두고 선로점검이 실시된 강원도 고성군 현내면 송현리 동해선 제진역은 아침부터 분주했다.
오전 9시 저진검문소 인근에 위치한 동해선철도건설공사 감리단 사무실에서 점검작업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검토한 15명으로 구성된 각 분야 점검반은 곧바로 동해선 제진역으로 향했다.
이어 이들은 비무장지대 남측 구간 점검을 위해 남방한계선 출입통로인 금강통문으로 이동, 비무장지대로 들어가 선로를 따라 걸어가며 이상 유무를 점검했으며 비무장지대 내 선로점검을 마친 후는 남방한계선에서부터 제진역에 이르는 구간을 점검했다.
점검반이 걸어서 이동한 거리는 대략 7㎞ 정도.
이들은 선로를 따라 이동하며 열차 운행에 지장이 있을 것 같은 부분들을 집중적으로 살펴봤다.
도보점검을 마친 수송안전실 배진호 안전관리팀장은 "전기와 통신, 신호 등 각 분야별로 전문가들이 점검한 결과 특별한 문제점은 발견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오후에서는 기관차를 이용한 선로점검이 본격적으로 실시됐다.
우선 지난해 5월 있을 예정이었던 시험운행을 위해 제진역에다 가져다 놓은 기관차를 이용한 선로 점검부터 시작됐다.
객차를 분리한 기관차는 제진역을 출발, 10분도 안되는 거리를 달려 남방한계선 출입문인 금강통문에 도착했다.
비무장지대 출입에 따른 조치를 받은 기관차는 곧바로 비무장지대로 진입, 남방한계선∼군사분계선 구간을 왕복 2회 운항하며 선로를 점검하고 제진역으로 돌아왔다.
이후 이 기관차는 객차 4량과 발전차 1량을 끌고 2차 선로시험에 나섰다.
2차 점검 구간은 제진역에서 남방한계선까지.
약 3시간에 걸쳐 선로 점검 기관차를 운전한 한국철도공사 강원지사 동해기관차승무사업소 소속 김동률 기관사는 "선로점검을 무사히 끝내 기쁘다"며 "시속 60㎞로 달렸는데도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선로점검에 참여한 한국철도공사 강원지사 김승영 지사장은 "지난해 5월 점검했던 부분을 다시한번 점검하는 것이기 때문에 특별히 이상부분은 없었다"며 "시험운행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을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momo@yna.co.kr
http://blog.yonhapnews.co.kr/misonews/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quot동해선,시험운행,문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KTX
2014.07.30 07:50共感(0)  |  お届け
중형기관차삭제
今日のアクセス
89
全体アクセス
15,955,136
チャンネル会員数
1,790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59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오후)]
10年前 · 41 視聴

02:06

공유하기
[조선왕조 궁중음식전]
10年前 · 2,232 視聴

01:50

공유하기
[부천시 한마음 축제]
10年前 · 615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