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국제도시훈련센터 출범]

2007-05-04 アップロード · 457 視聴

[
(춘천=연합뉴스) 임보연 기자 = 아시아.태평양 지역 도시정책 입안자들을 교육 및 육성하는 강원도 국제도시훈련센터(IUTC)가 3일 공식 출범했다.

강원도는 이날 오전 홍천군 북방면 성동리 자연환경연구공원에서 이치범 환경부장관과 김진선 지사, 안나 티베이쥬카 유엔 인간정주위원회(UN-HABITAT) 사무총장, 국내외 전문가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IUTC 창립 기념식을 가졌다.

김 지사는 환영사를 통해 "세계는 경제적으로 발전을 이루었지만 그에 따른 환경문제는 인류의 지속적인 발전에 큰 위협이 되고 있다"며 "IUTC를 활성화 해 국내외에서의 환경보전 노력을 확대하고 역할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안나 티베이쥬카 사무총장은 축사에서 "IUTC가 도시개발훈련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로 성장하는 것이 바람"이라며 "새 센터에 최첨단 교육자료 등을 제공할 것이며, IUTC의 훈련과정이 아.태 지역에 큰 변화를 일으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반기문 UN사무총장은 영상메시지를 통해 "국제도신훈련센터는 정책결정권자와 공무원, 민간분야와 시민사회 훈련을 통해 역량을 강화시킬 핵심적인 역할이 있는 만큼 성공을 거두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IUTC는 강원도와 UN-HABITAT가 협력사업으로 설립했으며, 아.태 지역 도시정책 입안자 및 실행자에 대한 도시화 및 환경복원, 생태보존 기술, 정주환경 유지 및 개선 등을 전수하는 전문 훈련기관으로 5~6개 과정의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강원도는 이 기구를 2010년까지 UN이 인정하는 환경분야 연구.교육 국제재단으로 전환하고, 2015년에는 UN 국제학위 과정 운영, 2017년에는 세계 첨단 환경기술 연구.교육 집적단지로 조성할 계획이다.

UN-HABITAT는 UN 최고의결기구인 유엔경제사회이사회(ECOSOC) 산하 기구로서 유엔환경계획(UNEP).유엔개발계획(UNDP)과 협력해 환경적으로 지속가능한 도시계획프로그램(SCP)을 44개 국 100여개 도시에 보급하는 등 인간의 생활환경과 지구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기구이다.

한편 이날 창립식에서는 미래 세대를 위한 환경교육 선언과 IUTC의 출범을 의미하는 제막 행사를 가졌으며 이어 국제심포지엄 및 전문가그룹 회의가 열렸다.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강원도,국제도시훈련센터,출범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454
全体アクセス
15,950,606
チャンネル会員数
1,745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49

공유하기
[제8회 전주영화제 아듀]
9年前 · 256 視聴

01:22

공유하기
[주요 헤드라인 뉴스]
9年前 · 37 視聴

18:30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종합)]
9年前 · 70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