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한지문화축제 3일 개막]

2007-05-04 アップロード · 2,636 視聴

[

(전주=연합뉴스) 김종량 기자 = 전주 전통한지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한 제11회 전주 한지문화축제가 3일 개막을 시작으로 오는 6일까지 풍남동 코아아울렛과 경기전 등 한옥마을 일대에서 다채롭게 펼쳐진다.

전주 한지문화축제 제전위는 이날 오후 코아아울렛 특설무대에서 송하진 시장과 정우성 시의회 의장, 시민 등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식을 갖고 한지 패션쇼 등 전주한지의 아름다움을 선보였다.

이번 행사는 한지패션쇼와 한지제작 체험, 한지 기업관, 한지 특허상품 초청전, 한지상품 기획전, 세계종이조형협의회 회원들이 출품한 세계종이작가조형전 등으로 꾸며졌다.

특히 올 축제에서는 코아아울렛 2층에 기획전을 마련했는데 이 곳에서는 한글 자모음을 응용한 한지공예 작품을 전시하는 한글이 한지를 만날 때와 한지로 만든 조형작품을 전시한 미래를 빚는 한지 매체전등을 선보인다.

또 닥종이 인형으로 사계절 전통놀이를 해학적으로 표현한 봄.여름.가을.겨울과 우리 한지와 중국 선지, 일본 화지의 특징을 비교 감상할 수 있는 세계종이전, 전주부채의 아름다움을 엿볼 수 있는 부채 명인전 등이 볼만하다.

이와함께 한지 제작 체험과 한지를 실처럼 꼬아 만든 지승줄다리기 및 지호 공예, 한지인형 만들기, 종이접기, 재활용 한지공예, 한지그림 컵 받침 만들기, 종이탈 제작, 한지 꽃 공예 등 20여개의 체험코너도 마련됐다.

한지로 만든 왕.왕비와 왕자.공주 등의 옷을 입어 보는 황실의상 체험과 가족 창호문 바르기, 한지 찢어 붙이기 등 부대행사도 눈길을 끈다.

또 한옥마을내 전통문화센터와 전통 술박물관, 공예품전시관 등 각종 문화시설에서도 전통예술여행, 공예체험, 민속놀이 체험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행사를 준비해 시민 및 관광객들의 많은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한지문화축제 조직위 관계자는 "올 축제는 시민과 관광객이 전주 한지의 우수성을 체험할 수 있도록 꾸몄다"고 말했다.
jr@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전주,한지문화축제,3일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3,539
全体アクセス
15,979,230
チャンネル会員数
1,837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22

공유하기
[주요 헤드라인 뉴스]
10年前 · 37 視聴

18:30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종합)]
10年前 · 70 視聴

02:06

공유하기
[조선왕조 궁중음식전]
10年前 · 2,232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