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EU FTA 1차협상.. 車.지재권.농업분야 관심]

2007-05-07 アップロード · 220 視聴

[


(서울=연합뉴스) 한국과 유럽연합이 자유무역협정을 맺기 위한 1차 협상에 돌입했습니다.

양측은 오늘 오후 2시 서울 신라호텔에서 전체회의를 시작으로 한.EU FTA 1차 협상을 개시하고, 관세와 비관세 장벽을 허물기 위한 닷새간의 힘겨루기를 시작했습니다.

김한수 수석대표와 이그나시아 가르시아 베르세로 수석대표 등 양측 협상단은 이번 협상에서 향후 협상 일정과 양허안 교환 시기 등 협상의 기본 방향을 논의하고 상품과 서비스.투자, 통관 등 일부 분야에 대해서도 협상도 벌일 예정입니다.

EU는 가솔린 차량에 대한 미국식 배출자기진단장치 의무화와 자동차 안전기준의 차이 등 비관세 장벽을 집중적으로 제기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아울러 루이뷔통, 롤렉스 등 명품 브랜드의 모방 제품인 이른바 짝퉁에 대한 단속 강화 등 지적재산권 보호 수준의 제고 등을 요구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 EU측은 금융, 통신, 특송, 법률, 회계 등 서비스 시장 개방 확대도 포함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대해 우리측 협상단은 자동차, 영상기기 등 주력 수출품의 조기 관세 철폐와 건축사, 간호사, 수의사 등 전문직 자격증 상호인정 등을 요구사항으로 내걸 계획입니다.

앞서 양측은 김현종 통상교섭본부장과 피터 만델슨 EU 통상담당 집행위원이 지난 6일 공동 기자회견을 열고 한-EU FTA 협상의 출범을 공식 선언했습니다.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한EU,1차협상,車지재권농업분야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294
全体アクセス
15,978,137
チャンネル会員数
1,895

경제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00

공유하기
[한.EU FTA 1차협상 돌입]
10年前 · 241 視聴